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애드워시·액티브워시, 소비자 눈높이 맞춰 업그레이드

공유
0

삼성전자 애드워시·액티브워시, 소비자 눈높이 맞춰 업그레이드

삼성전자가 9일 출시한 2018년형 드럼세탁기 애드워시(오른쪽)와 전자동 세탁기 액티브워시.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9일 출시한 2018년형 드럼세탁기 애드워시(오른쪽)와 전자동 세탁기 액티브워시.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의 세탁기 ‘애드워시’와 ‘액티브워시’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업그레이드됐다. 세탁 성능과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한층 강화한 것.

애드워시는 세탁 도중 빨래 추가가 가능한 ‘애드윈도우’가 있는 제품이다. 2018년형 신제품은 기존 21kg 모델과 동일한 사이즈로 최대 23kg의 용량이 구현됐다. 이를 통해 이불과 같이 부피가 크거나 양이 많은 빨래도 한번에 세탁할 수 있다.
취향이나 용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세제를 사용하는 소비자 트렌드도 반영됐다. ‘세제 자동 투입+’는 세제를 가득 채워 놓으면 한달간 일정량의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넣어주는 기능이다.

강화된 ‘무세제 통세척+’도 장점이다. 전용 세제 없이 물만으로도 세탁조부터 도어 프레임까지 쉽게 청소할 수 있다. 기존 자동맞춤세탁과 버블테크 기능 등은 그대로 적용됐다.

액티브워시는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공간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전자동 세탁기다. 올해 신제품은 상단 강화유리 도어가 1.5배 넓어져 세탁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인버터 모터를 14kg 용량 이상의 전 모델에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한층 강화됐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