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마트,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마트,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수습기자]
사진=롯데마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탄자니아 식수위생 개선사업 후원

롯데마트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탄자니아 식수위생 개선사업을 후원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3월 20일 관련 업무 협약식을 열고 5일 출시되는 ‘초이스엘골드 굿워터’ 생수의 판매수익금 10%를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탄자니아 식수위생 개선사업에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금은 식수 공급시설, 식수 정수시설, 화장실 등을 설치하고 개보수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인천항만공사와 중소기업 해외 물류 지원 업무 협약(MOU) 체결


롯데홈쇼핑이 4일 인천항만공사와 중소기업 해외 물류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중소기업의 해외 물류 지원 및 대행, 물류비용 할인, 해외 판로 지원 등이 골자다. 인천항만공사는 9일부터 12일까지 롯데홈쇼핑 주최로 태국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 참가하는 중소기업 60개사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IT 중독예방 놀이 봉사 활동 진행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이 4월 한 달간 전국 23개 아동복지시설에서 'IT 중독예방 놀이 봉사 활동'을 펼친다. 인터넷, 스마트폰에 노출되어 밖에서 뛰어놀지 않는 소외아동들을 위해 준비했다. 4일 아동복지시설 강남드림빌 아동들과 코코몽 에코파크를 방문해 블록놀이, 튜브썰매타기 등 실내외 놀이를 하며 첫 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김형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