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그룹, "사람이 성장동력"… 2018 HR 포럼 개최

공유
0

롯데그룹, "사람이 성장동력"… 2018 HR 포럼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수습기자] 롯데그룹은 오늘(18일) 오후 2시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2018 롯데 HR 포럼’을 개최했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이원준 유통BU장, 이재혁 식품BU장, 허수영 화학BU장, 송용덕 호텔BU장 등을 비롯한 롯데그룹의 HR 담당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 변화에서 사람 변화로(DT to PT: Digital Transformation to People Transformation)'라는 주제로 열렸다. 기술의 발전과 일의 변화, 사람을 중심으로 한 경영의 역할 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넘어 사람을 통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낼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롯데그룹 인사 관계자는 “이번 HR 포럼은 날로 발전하는 기술 혁명의 시대 속 ‘사람’의 역할과 그 중요성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나아갈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다”며 “롯데는 앞으로도 ‘인재’를 지속성장의 원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그룹의 핵심가치 실천 우수사례인 ‘밸류 챔피언 어워드(Value Champion Award)’ 시상식도 열렸다. 롯데하이마트의 옴니채널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오프라인 매장에 없는 제품을 온라인 앱으로 검색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옴니 세일즈’ 서비스를 도입하고 새로운 컨셉의 ‘옴니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롯데그룹의 신성장동력인 옴니채널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형수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