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건설, 임직원 대상 일과 후 수업 진행

공유
0

한화건설, 임직원 대상 일과 후 수업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한화건설은 5월부터 임직원 대상 어학수업을 개설하여 퇴근 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한화건설 측은 “OPIC 난이도에 따라 2단계의 시범 클래스를 개설했으며, 해당 강의는 접수 이틀 만에 수강자가 마감됐다”며 “수강비의 90%를 회사에서 지원하며, 강의 또한 토론식 수업으로 지루하지 않게 진행해 반응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는 올 초 진행한 임직원 설문조사 내용을 반영하여 개설됐다. 향후 비즈니스 Writing 및 커뮤니케이션, PT 기법,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직원 자기개발을 지원 할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즐거운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제도들을 시행하고 있다. 가장 큰 호응을 받는 것은 과장~상무보 승진 시 1개월 간 유급휴가를 제공하는 ‘안식월 제도’다. 또 오전 7~9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출근시간을 선택하고, 정해진 근무시간 이후에는 자유롭게 퇴근 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의 적용이다.

이외에도 기존에 실시되던 ‘비즈니스 캐주얼’ 착용과 ‘홈데이(오후 5시 퇴근)’를 주 2회로 확대했다. 또 야근을 최소화하기 위한 ‘야근신고제’를 도입하고 야근이 지속되는 팀의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해 멘토링하는 ‘업무클리닉’을 함께 운영 중이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의 직장 내 만족도가 곧 회사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젊고 미래지향적인 기업문화구축을 통해 '누구나 다니고 싶고, 일하고 싶은 직장'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