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일동제약 한미약품 부광약품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일동제약 한미약품 부광약품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일동제약, 마이니 메모리 지피에스 출시

사진-일동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이 기억력과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마이니(MyNi) 메모리 지피에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포스파티딜세린, 은행잎 추출물, 비타민E를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으며, 홍삼농축액분말, 아세로라추출분말, 8가지 다양한 허브 혼합 분말을 보조원료로 포함하고 있다.

◇ 한미약품, HMP사진공모전 대상 선정

전국 의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HMP 사진공모전 대상에 신익상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북세종지부 부원장의 ‘정다운 남매(사진)’가 선정됐다. 한미약품과 한미사진미술관이 후원하고 의료전문 포털 HMP가 주최한 이번 사진공모전은 ‘평화(Peace)’를 주제로 지난 3개월간 진행됐다. 공모전은 올해로 6회째를 맞는다.

◇ 부광약품, 오르카파마 투자 수익 발생

부광약품은 14일 글로벌 제약사인 릴리의 항암제 라이센싱 보도와 관련해 릴리가 계약한 오르카파마 (AurKa Pharma, Inc.)의 지분을 약 5.4%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광약품은 업프론트 약 60억원을 올해 회수하게 되고 마일스톤이 진행되면 추가로 270억원을 받을 수 있어 총 330억원의 투자 수익이 예상된다.

◇ GE헬스케어, 로직 E10 국내 공식 출시

GE헬스케어는 차세대 프리미엄 영상의학 초음파 진단장비인 로직(LOGIQ™) E10을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 13차 아시아초음파의학회 학술대회(AFSUMB:Asian Federation of Societies for Ultrasound in Medicine and Biology 2018)에서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 GSK, 트렐리지 식약처 허가

GSK는 자사의 3제 복합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치료제인 ‘트렐리지’가 지난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COPD 3제 복합제로는 국내 최초로 허가 받았다. 트렐리지는 자사의 건조 분말 디바이스인 ‘엘립타’를 통해 1일 1회 복약하는 COPD 치료제로 3제 복합제의 각 성분이 각기 다른 기전으로 치료 효과를 나타낸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