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톡] 교보생명·굿초보·DB손해보험

공유
2

[보험톡] 교보생명·굿초보·DB손해보험

이미지 확대보기
◆ 교보생명, 우정사업본부와 스마트 보험금청구 업무협약

교보생명은 28일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우정사업본부와 보험금 자동청구 시스템 구축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슈어테크 기술 도입을 통해 우체국보험 고객의 보험금 청구 편의성을 높이고 양사간 서비스를 적용하는 제휴병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우체국보험 고객은 병원비 수납 후 모바일기기에서 병원 의무 기록 연계, 보험금 청구서 자동생성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실손의료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된다.

우정사업본부는 올해 8월부터 수도권 3개 병원에서 보험금 자동청구시스템을 시범 운영하고, 안정화 단계를 거쳐 병원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보험금 자동청구 서비스는 100만원 미만의 소액보험금에 대해 고객이 병원 진료 후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아도 보험사가 보험금을 자동으로 지급하는 서비스다.

이미지 확대보기

◆ 굿초보, 롯데손해보험과 손잡고 여행자보험 공동구매 상품 출시

보험 핀테크 플랫폼 ‘굿초보’는 롯데손해보험과 손잡고 여행자보험 공동구매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여행자보험은 해외 여행 중 불의의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상해, 질병 보장 및 휴대폰 도난·파손, 배상책임손해 등 반드시 필요로 하는 사항들을 모두 보장한다. 또 해외 긴급 의료지원 센터를 통해 긴급상황에 대비한 우리말 도우미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터넷·모바일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며, ‘굿초보’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통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굿초보에서는 이번 공동구매 상품 출시를 기념, 6월까지 최대 1000명의 굿초보 회원을 대상으로 보험료 1000원에 가입 가능한 여행자보험 상품을 판매한다.

굿초보는 현재 여행자보험 외에도 6개월무료 입원비/수술비보험, 미니 유방암보험, 미니 운전자보험 등 고객 입장에서 불필요한 보장을 줄여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 가능한 공동구매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펫보험, 골프보험 등 회원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기획, 판매 예정 중에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 DB손해보험, 데일리금융그룹과 인슈어테크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DB손해보험은 인슈어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사업협력 강화를 위해 데일리금융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지난 25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데일리금융그룹은 2015년 2월에 설립된 국내 최대 핀테크 기업이다.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플랫폼, 로보어드바이저, 암호화폐 등을 핵심사업부문으로 두고 있다.

데일리인텔리전스, 디레몬, 솔리드웨어, 리비, 쿼터백, 브로콜리, 뉴지스탁, 코인원 등 국내 최상위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20여개 회사가 각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신상품, 서비스 발굴 및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전사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플랫폼 등 4대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양사 핵심인력이 참여하는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신상품, 서비스 공동 발굴 및 신기술 솔루션 공동 검증, 양사 인적자원 교류 등 협력사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