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현대‧기아차, 中 회복세 뚜렷…4월 10만대 판매

공유
0

[글로벌-Biz 24]현대‧기아차, 中 회복세 뚜렷…4월 10만대 판매

-전년 대비 102% 성장…리오·즈파오 인기 '신차효과'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 담당 고문,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쉬허이 베이치그룹 동사장(사진 외쪽부터) 및 베이징현대 관계자들이 지난 4월 10일 중국 소형 SUV 엔씨노 출시 행사 현장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 담당 고문,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쉬허이 베이치그룹 동사장(사진 외쪽부터) 및 베이징현대 관계자들이 지난 4월 10일 중국 소형 SUV 엔씨노 출시 행사 현장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사드 사태 충격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모습이다. 올해 선보인 신차들이 기대 이상의 성적을 보이면서 중국 시장에서 판매 회복세가 뚜렷하다.

4일 중국 매체 시나재경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4월 중국 시장에서 7만 여대를 판매, 전년 대비 40% 성장을 기록했다. 기아차는 같은 기간 3만3100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1년 전보다 106%나 성장했다.
두 회사의 4월 판매량을 합치면 10만3100여 대로 전년 대비 102% 성장했다. 이 기간 중국 전체 승용차 판매 성장률은 11.2%로, 이를 크게 웃도는 셈이다.

뚜렷한 판매 회복세에 힘입어 지난 4월 현대·기아차의 중국 시장 점유율도 5% 선을 회복했다.

중국 매체들은 현대·기아차가 올해 안으로 사드 사태 이전 수준을 회복해 연간 점유율 7% 달성고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기아차의 반등은 신차효과에서 시작됐다.

ix35와 엔씨노(중국형 코나), 즈파오(스포티지R 후속모델) 등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인기를 얻고 있고, 세단인 링동(국내명 아반떼)K2도 중국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되돌리고 있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