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W중외제약·레오파마 아토피 신약(JW1601) 라이선스-아웃 계약 체결

공유
0

JW중외제약·레오파마 아토피 신약(JW1601) 라이선스-아웃 계약 체결

레오파마, 한국 제외 전 세계시장 독점 개발 및 상업화 권리 획득
총 4억200만 달러 규모, 향후 매출액에 따라 최대 두 자리 수 로열티 별도 수취

JW중외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JW중외제약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JW중외제약은 피부질환 영역에 특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레오파마와 와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JW1601에 대한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레오파마는 이번 계약을 통해 JW1601에 대해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서의 독점적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획득했으며 한국에서의 권리는 JW중외제약이 보유한다.
이번 계약의 총규모는 4억 200만 달러로 한화로는 약 4500억 원에 이른다. 이와 별도로 제품 출시 이후에는 레오파마의 순 매출액에 따라 최대 두 자릿수 비율의 로열티도 받게 된다.

이번 계약은 지금까지 First-in-Class(혁신신약) 분야에만 집중하고 있는 연구전략의 결실이라고 JW중외제약은 설명했다.

JW1601은 항염증 효과 위주인 경쟁 개발제품과는 달리 아토피 피부염으로 인한 가려움증과 염증을 동시에 억제하는 새로운 기전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환자의 복용 편의성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신약 후보물질로 평가된다. 금년 내에 임상시험계획(IND) 신청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시장 조사기관 글로벌데이터는 전세계 아토피치료제 시장은 오는 2024년 73억달러(8조2000억원) 규모로 급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