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전시, 성평등정책 방향 가시화...시민 거센 반발 예고

공유
1

대전시, 성평등정책 방향 가시화...시민 거센 반발 예고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대전시가 사회적인 성인 성평등정책애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며 가시화 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거센 반발이 예고되고 있다.

17일 대전시에 따르면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골자로 하는 민선7기 복지정책에서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성인지 정책 담당부서를 신설, 사회전반에 대한 성평등성을 제고해 나간다는 것이다 .
대전시의회 채계순 의원이 지난 5일 실시한 성평등정책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방안 정책간담회’에서 성평등정책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 방안을 논의한 이후 허 시장이 내놓은 방향성이다.

이날 허 시장은 성평등정책의 일환인 성인지정책 활성화를 위해 △올해 1억 원 △내년 1억 △2020년 이후 3억원 등 총 5억원의 예산 투자 계획을 세웠다고 밝혔다.

남녀간의 평등을 말하는 양성평등 정책이 아닌 성소수자들을 이르는 레즈비언(lesbian)과 게이(gay), 양성애자(bisexual), 트랜스젠더(transgender)를 포함해 성의 개념을 깨는 성평등 정책에 대해 규탄하는 목소리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입법을 담당하고 있는 대전시의회와 행정을 담당하는 대전시가 성평등에 대한 일관성 있는 같은 입장을 내놓으며 시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으로 대전기독교계를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반발이 예상된다.

대다수의 시민들은 “사회적인 논란이 되고 있는 성평등 정책이 도덕과 윤리 등 우리나라의 정서에는 맞지 않는 정책”이라며 “성평등을 양성평등처럼 꼼수를 써서 용어를 바꾸려 하면 안된다”고 입을 모았다.


김종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