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주당 홍익표 수석 대변인 "일자리 창출 구체적 대책 마련할 것"

공유
0

민주당 홍익표 수석 대변인 "일자리 창출 구체적 대책 마련할 것"

8일 국회 브리핑에서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금주 내 발표되는 '9월 고용동향'을 토대로 적극적으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8일 국회 브리핑에서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금주 내 발표되는 '9월 고용동향'을 토대로 적극적으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당·정·청이 한 자리에 모여 고용 부진 상황을 엄중히 인식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다.

8일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최근 2~3개월 동안 고용 상황이 부진한 가운데, 금주 내 9월 고용동향이 발표될 예정"이라며 "당정청은 고용상황에 대해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긴장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이어 홍 수석대변인은 "빠른 시일 내 단기 일자리 창출, 지역투자 통한 투자 활성화, 혁신성장 가속화, 시장기업의 활력 제고 등을 제고하기 위해 구체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관계부처가 추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각 부처들이 소관분야에 대해 보다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 의지와 정책 노력을 기울여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데 공감하고, 총리실을 중심으로 전 내각이 특단의 노력을 기울여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입법과제와 국정감사에 대해서는 "입법과제 목표 완료 시기가 올해 말임을 감안해 52개의 정기국회 입법 성과를 점검할 것"이라며 "개혁 입법과 민생 개혁 입법을 마무리 짓기 위해 총력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