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스원, 얼굴인식리더 출시… '얼굴 인증만으로 출입 가능'

공유
0

에스원, 얼굴인식리더 출시… '얼굴 인증만으로 출입 가능'

자체 개발 얼굴인식 알고리즘 적용

11일 에스원은 얼굴인식 기능을 적용해 간편하게 출입관리를 할 수 있는 에스원 얼굴인식리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에스원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에스원은 얼굴인식 기능을 적용해 간편하게 출입관리를 할 수 있는 에스원 얼굴인식리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에스원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11일 에스원은 얼굴인식 기능을 갖춰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한 얼굴인식리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스원 얼굴인식리더는 출입문 앞에서 간단한 얼굴인증만으로 출입이 가능하다. 양손에 짐을 들고 있어도 출입 카드 또는 지문인식 조작 없이 카메라만 응시하면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이 상품에는 에스원이 자체 개발한 얼굴인식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얼굴인식 알고리즘은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인증받은 기술로 인증 성공률이 높아 오인식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AI(인공지능)가 적용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얼굴을 자동으로 알아내기 때문에 재등록이 불필요하다.

이전의 지문인식은 복제 가능성, 출입 카드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는 등 보안상의 취약점이 있었으나 얼굴인식 기능은 이러한 단점을 해소해 보안성을 높였다.

에스원 고객지원실 박영수 부사장은 "얼굴인식리더는 고객의 사용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고려해 개발한 상품"이라며, "에스원은 첨단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가치 있는 일과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편리와 안심을 제공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