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빛그린 국가산단 산업시설용지 50필지 공급

공유
0

LH, 빛그린 국가산단 산업시설용지 50필지 공급

광주광역시 최대 역점사업 우선 적용 산업단지… '관심 집중'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빛그린 국가산업단지 내 산업시설용지 50필지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산업시설용지는 유치업종인 자동차산업, 디지털 정보가전에 해당하는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공급단가는 광주도시첨단 공급단가에 비해 약 44% 정도 저렴하다.

공급절차는 입주를 희망하는 업체가 한국산업단지공단에 입주신청을 한 뒤, 입주심사를 거쳐 LH청약센터를 통해 원하는 용지를 분양신청 하면 된다. 공급방식은 추첨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빛그린 국가산업단지 위치도. 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이미지 확대보기
빛그린 국가산업단지 위치도. 자료=한국토지주택공사

빛그린 국가산업단지는 광주광역시 최대 역점사업으로 추진중인 '광주형 일자리'를 우선 적용하는 산업단지이다. 최근 현대자동차의 완성차 합작법인 설립 검토로 투자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입지환경은 광주전남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에너지밸리 벨트권, 광주권 경제자유특구, 광주첨단, 하남, 평동 등의 일반산단 벨트권과 반경 15~20㎞ 내외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광주공항과는 14.6㎞, 무안국제공항과는 37㎞ 거리에 위치하고, KTX 송정역과는 12.7㎞ 거리에 위치해 항공과 철도시설의 접근성도 용이하다.
공급일정은 11월 12일∼13일 입주신청, 11월 14일∼20일 입주심사를 거친 뒤, 11월 22일∼23일 분양신청과 신청예약금 납부, 11월 26일 추첨, 11월 28일∼12월 10일 최종 입주계약과 분양계약 체결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공급과 관련된 사항은 LH청약센터(http://apply.l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