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 0.7도' 올가을 들어 가장 추워, '기온별 옷차림' 보니 "오늘은 롱패딩"

공유
0

'서울 0.7도' 올가을 들어 가장 추워, '기온별 옷차림' 보니 "오늘은 롱패딩"

기온별 옷차림. 사진=월드크리닝
기온별 옷차림. 사진=월드크리닝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서울의 아침기온 0.7도 등 전국 곳곳에서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나타냈다.

기상청에 따르면, 30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된 가운데 밤 사이 대체로 맑은 날씨가 유지되면서 복사냉각에 의해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산지를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올 가을 들어 가장 낮은 아침기온이 나타난 곳이 많다.
서울과 수원, 북춘천, 홍성에서는 첫 얼음이 관측됐다.

오전 6시 기준 주요지점의 일 최저기온은 서울 0.7도, 파주 -2.9도, 동두천 -1.0도, 이천 -0.9도, 강화 -0.1도, 수원 0.3도를 나타냈다.

강원도는 대관령 -4.4도, 철원 -3.0도, 인제 -2.2도, 북춘천 -2.0도, 홍천 -1.6도 등을 보였고, 충북 제천 -2.2도, 충주 -0.6, 경북 봉화 -2.1, 청송 -0.2도 등을 기록했다.

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이 평년보다 3~7도 낮아 매우 춥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전망했다.

기온이 뚝 떨어져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이날 오전 포털사이트에는 '아디다스 롱패딩' '디스커버리 롱패딩' 등 각 브랜드의 패딩 점퍼가 실시간 검색어로 올라왔다.

기온에 맞는 옷차림을 하기 위한 누리꾼들이 '기온별 옷차림'을 검색하기도 했다.
한편 세탁업체 월드크리닝에 따르면 요즘처럼 기온이 4도 이하로 떨어질 때는 패딩, 두꺼운 코트, 목도리, 기모제품을 착용하면 좋다. 이보다 조금 덜 추운 초겨울에는 코트와 가죽재킷, 레깅스 등이 제격이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