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베트남 근로자를 위한 한국어 교실 운영

공유
1

KB국민은행, 베트남 근로자를 위한 한국어 교실 운영

사진= KB국민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B국민은행은 경기도 평택시 평택로에 위치한 KB국민은행 평택 외환센터에서 ‘베트남 근로자를 위한 한국어 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오픈한 평택 외환센터는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일요일에 영업한다. KB국민은행은 (사)해피피플 및 베트남커뮤니티와 함께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외환센터 내 2층에서 매주 일요일 초급·중급 2개반의 한국어 교실을 운영한다.
한국어 교실은 교육정원을 넘는 인원이 신청하는 등 경기 남부권역에서 근무하는 베트남 근로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앞으로 베트남 근로자 커뮤니티 거점으로서 휴식 공간 및 모임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외환센터 내에도 베트남 국적 상담직원을 배치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언어 문제로 한국 생활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 근로자들에게 한국어 교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평일 은행 이용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원곡동(안산), 오장동(서울), 김해(경남), 경안(경기 광주시), 의정부(경기 의정부시), 화성발안(경기 화성시), 평택(경기 평택시) 에서 일요일 영업을 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 특화 상품 및 서비스', '외국인고객 패널 제도', '외국인 특화 다국어 고객방송 실시' 등 외국인 고객을 위한 제도들을 운영하고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