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살림9단의 만물상' 유귀열 김장김치 꿀팁 방출…신효섭 '한방 수육'vs이보은 '동치미' 비법 공개

공유
231

'살림9단의 만물상' 유귀열 김장김치 꿀팁 방출…신효섭 '한방 수육'vs이보은 '동치미' 비법 공개

9일 오후 방송되는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268회에서는 '1년 김치 걱정 끝! 세상 편한 김장 완전정복!' 편으로 유귀열 기능장이 '김장김치' 꿀팁을 공개한다. 또 신효섭 셰프는 김장김치와 짝꿍인 '한방수육' 만드는 법을,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속이 뻥 뚫리는 '동치미' 만드는 법을 선보인다. 사진=TV조선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9일 오후 방송되는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268회에서는 '1년 김치 걱정 끝! 세상 편한 김장 완전정복!' 편으로 유귀열 기능장이 '김장김치' 꿀팁을 공개한다. 또 신효섭 셰프는 김장김치와 짝꿍인 '한방수육' 만드는 법을,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속이 뻥 뚫리는 '동치미' 만드는 법을 선보인다. 사진=TV조선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11월 김장철을 대비해 유귀열 기능장의 김장김치 비법이 공개된다.

9일 오후 방송되는 TV CHOSUN '살림9단의 만물상' 268회에서는 '1년 김치 걱정 끝! 세상 편한 김장 완전정복!' 편으로 유귀열 조리기능장, 신효섭 셰프, 이보은 요리연구가 등이 출연한다.
유귀열 기능장은 "특급 비법만 있으면 김장 하는 데 2시간도 안 걸린다. 김장 역사상 가장 편한 김치가 아닐까 싶다"며 호언장담했다.

완성된 김장 김치를 본 최은정 박사는 "김장하는 게 이렇게 쉬운 거네요"라고 말해 유귀열 표 김장 특급 비법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신효섭 셰프는 "김장철에 반드시 먹어야 하는 한방 수육 비법을 가르켜 드리겠다" 며 "비법재료를 물에 넣고 끓여주면 다른 재료는 일체 넣을 필요가 없다"고 말해 초간단 한방수육 기대감을 높였다.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겨울에 제 맛을 내는 동미치 비법을 선보인다. 이보은 씨는 "저의 대표 김치입니다. 속이 뻥 둟리는 동치미를 준비했다"며 물과 비법재료만 있으면 쉽고 맛있는 동치미를 만들 수 있다고 귀뜸했다.

김장김치, 한방수육, 동치미 만드는 법은 9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