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7호선 반포역, 주변 특성 고려한 '新복합문화공간' 개관

공유
0

7호선 반포역, 주변 특성 고려한 '新복합문화공간' 개관

반포역이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을 만나게 됐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반포역이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을 만나게 됐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서울 지하철 7호선 반포역에 새로운 문화 공간이 자리했다.

12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반포역 지하 1층에 지하철 안전 홍보관과 헬스&라이프 케어존이 개관한다.
지하철 안전 홍보관은 지하철 건설, 운영, 사고, 안전 시스템, 미래 안전시스템, 게임, 7개 테마존으로 구성됐다. 연면적은 220㎡ 규모다. 건설존에서는 하저 터널 지하철 구간의 입체 단면도와 2·4·5호선 환승역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의 구조모형을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궤도 실물, 안전시설 유물, 시대별 전동차 모형이 전시되고 서울 지하철 사고 유형도 연대별로 확인 가능하다. 또 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가 마련한 스마트 안전 통합상황실, 승강장 안전문 관제 시스템, 안전 체험 오락기와 같은 다양한 관람 및 체험 시설도 선보인다.

헬스&라이프 케어존에서는 피트니스센터와 스터디 카페, 여행사가 운영하는 여행 정보 카페, 무인 세탁소가 입점했다. 이어 어린이를 위한 체육 시설인 '키즈짐'도 곧 들어설 예정이다. 이 같은 시설은 반포역 주변이 주거 밀집 지역인 점을 고려해 생활밀착형 공간을 개발한다는 계획의 일환이다.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지하철역 특성에 맞는 테마를 정해 그 지역의 개성이 드러나는 역으로 만들고 있다"며 "역사 공간을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개관한 디지털 시민 안전체험관도 체험 설비를 확충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