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태원 SK 회장, 친족들에게 SK㈜ 329만주 지분 증여

공유
0

최태원 SK 회장, 친족들에게 SK㈜ 329만주 지분 증여

- SK "최태원 회장 중심의 현 그룹 지배구조 변화 없어"

최태원 SK 회장이 친족들에게 SK㈜ 주식 329만주를 증여했다. 사진=SK
최태원 SK 회장이 친족들에게 SK㈜ 주식 329만주를 증여했다. 사진=SK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최태원 SK 회장이 친족들에게 SK㈜ 주식 329만주를 증여했다.

SK그룹은 최태원 회장이 최종현 선대회장 타계로 그룹 회장에 취임한 지 20주년을 맞아 최종현 학술원에 SK㈜ 지분 20만주를 출연한 데 이어 그룹 성장의 근간이 되어 준 형제 등 친족들에게도 SK㈜ 지분 329만주(4.68%)를 증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최 회장은 동생인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166만주)를 비롯해 사촌형인 고(故)최윤원 SK케미칼 회장 가족(49만6808주), 사촌형인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과 그 가족(83만주) 등 친족들에게 총 329만주를 증여했다.

최 회장은 지난 20년 동안 형제 경영진들 모두가 하나가 돼 IMF와 글로벌 금융위기 등의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오늘날까지 함께하며 한결같이 성원하고 지지해준 친족들에게 보답하는 차원에서 지분 증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최근 가족모임에서 이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기원 SK행복나눔재단 이사장도 최태원 회장의 이 같은 증여 취지에 공감하고, SK㈜ 주식 13만3332주(0.19%)를 친족들에게 증여하는데 동참했다.

이와 관련 최신원 회장은 “최태원 회장이 먼저 친족들에게 지분을 증여하겠다는 뜻을 제안했다”면서 “SK그룹을 더욱 튼튼하고 안정적인 그룹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최 회장의 이번 증여로 계열 분리설을 잠재울 수 있게 됐다고 주장한다. 그간 시장에선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나 최재원 수석부회장이 그룹 일부 계열사 지분을 취득, 계열 분리에 나설 가능성이 끊임없이 제기돼 왔다.
이에 대해 SK그룹 측은 “최태원 회장 중심의 현 그룹 지배구조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