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GB사회공헌재단, 학교 밖 청소년 위한 'DGB 꿈키움 한마당' 행사…'기획·참여' 기회 제공

공유
0

DGB사회공헌재단, 학교 밖 청소년 위한 'DGB 꿈키움 한마당' 행사…'기획·참여' 기회 제공

DGB 꿈키움 한마당에서 진행하는 '포토부스 뱃지 만들기'가 한창이다. 사진=DGB사회공헌재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DGB 꿈키움 한마당에서 진행하는 '포토부스 뱃지 만들기'가 한창이다. 사진=DGB사회공헌재단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DGB사회공헌재단이 학교 밖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4일 DGB꿈나무교육사업단에서 'DGB 꿈키움 프로젝트'의 마무리 행사인 'DGB 꿈키움 한마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DGB 꿈키움 프로젝트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DGB사회공헌재단이 지난 3월 지역 복지단체 등 6개 기관과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문화·지역사회 활동 및 취·창업을 주제로 실시했다.

DGB 꿈키움 한마당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북세통(book으로 세상과 통하다)', '베이킹 교실', '포토부스 뱃지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DGB사회공헌재단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도 인적·물적 자원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지역사회연계기관을 통해 지원체계를 구축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세분화된 맞춤형 사회 봉사활동을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해 지역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