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제의 쌍용차 G4 렉스턴, 인도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 선정

공유
1

화제의 쌍용차 G4 렉스턴, 인도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 선정

쌍용자동차의 대형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4 렉스턴(현지명 알투라스 G4)이 인도에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에 선정돼 화제다. (이미지=쌍용차)이미지 확대보기
쌍용자동차의 대형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4 렉스턴(현지명 알투라스 G4)이 인도에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에 선정돼 화제다. (이미지=쌍용차)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쌍용자동차의 대형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4 렉스턴(현지명 알투라스 G4)이 인도에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에 선정돼 화제다.

지난 19일(현지시각) 인도 뭄바이에서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가 주관한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G4렉스턴이 올해 프리미엄 SUV에 선정됐다.

심사위원단은 G4렉스턴의 주행성능과 강인하고 세련된 디자인, 럭셔리한 인테리어, 동급 최고의 안전사양 등을 높이 평가했다.

쌍용차는 올해 초 마힌드라&마힌드라(이하 M&M)와 G4렉스턴의 인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지난 5월 반조립제품(CKD) 형태로 인도에 수출을 시작했으며 지난달부터 인도 시장에 '알투라스 G4' 이름으로 출시됐다.

알투라스는 높이, 정점을 뜻하는 스페인어 알투라의 복수형으로 '인생에서 성공의 정점에 선 이들을 최상의 세계로 인도하는 자동차'라는 의미를 가졌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