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 연임하나?

공유
1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 연임하나?

"10일날 보면 알 것"....연임 가능성 열어둬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 (사진=뉴시스)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이효정 기자]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이 회장직 연임 도전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 회장은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범 금융권 신년 인사회에서 기자와 만나 차기 회장 도전 여부에 대해 "(아직) 모르겠다"며 "10일 날 보면 알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연임한 사례가 없다. 하지만 이 회장의 이번 발언은 부정도 긍정도 아닌 답변으로, 연임 도전 가능성을 남겨두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는 10일은 차기 저축은행중앙회 후보추천 등록 마감 시한이다. 차기 회장직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오는 10일까지 저축은행중앙회 회장후보추천위원회에 경영계획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제출하면 면접 등 검증 절차를 거쳐 정식 후보로 등록할 수 있다.

현재 내부 임원 선출에 관한 규정을 보면 연임에 대한 제약 규정은 없다.

차기 회장 후보에 대해 하영구 전 은행연합회장, 신상훈 전 신한금융지주 사장 등이 하마평에 오르내리고 있지만 두각을 나타내는 후보가 없어 일각에서는 이순우 현 회장에 대한 연임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이 회장은 우리은행장, 우리금융지주 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2015년부터 제 17대 저축은행중앙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업계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현장 소통에 관심을 기울이는 등 무난하게 임무를 수행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효정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