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충북농기원, 미래농업 혁신기술 및 농업기계 교육 연중 실시

공유
0

충북농기원, 미래농업 혁신기술 및 농업기계 교육 연중 실시

충북도청 출처/이미지 확대보기
충북도청 출처/
[글로벌이코노믹 박대명 기자] 충북도농업기술원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영농기술 보급과 농촌일손 부족에 따른 기계화 영농 확산을 위해 농업인 1,580명을 대상으로 총 33과정에 대하여 연중 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미래농업 혁신기술 분야는 2월 14일 ‘흑미 재배’ 과정을 시작으로 ‘체리 재배’, ‘식용곤충사육’, ‘장류식품’, ‘스마트팜 활용’ 등 22과정을 개설하여 980명이 참여한다.
농업기계 분야는 2월 12일 부터 ‘소형 농업기계 정비’ 과정을 시작으로 11과정, 600명이 참여하여 교육이 진행된다. 농업인이 꼭 알아야 할 농업기계 이론과 실습은 물론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도 실시한다.

모든 교육과정은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에 위치한 충청북도자치연수원 강의실 및 실습장에서 실시되며 교육기간은 1일, 2일 또는 2주 등 과정마다 다르다. 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충북농업기술원 홈페이지의 교육일정 안내를 참고하여 시군청 농업관련 부서에 해당 교육일 3주전에 신청해야 한다.

또 강사는 교수, 공무원, 컨설턴트 등 분야별 다양한 전문가를 초빙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권혁순 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스마트 팜, 융복합산업, 곤충산업, SNS를 활용한 판매‧유통 기술 등 새로운 분야의 영농기술과 경영기법이 계속해서 연구 개발되고 있다.” 며 “농업인들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변화에 맞추어 끊임없이 학습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박대명 기자 jiu96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