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테크놀로지벤처스, 생명공학 기반 특수화학제품 생산업체 라이고스에 전략적 투자

공유
0

[글로벌-Biz 24] LG테크놀로지벤처스, 생명공학 기반 특수화학제품 생산업체 라이고스에 전략적 투자

원유 기반 재료서 벗어나 독성 없는 제품 생산에 500만 달러 투자하기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형근 편집위원] LG그룹의 미국 현지 법인 LG테크놀로지벤처스(LG Technology Ventures)가 생명공학 기반의 특수화학제품 생산업체인 라이고스(Lygos, Inc)에 500만 달러의 전략적 투자를 한다.

생명공학 전문 언론 매체인 바이오스페이스(BioSpace)는 "두 업체가 환경에 독성없이 가치 높은 성능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라이고스는 자기자본조달(equity financing)로 4100만 달러의 자금을 마련했으며, 미국 에너지부(DOE)와 농업과학 재단(Agriculture and National Science Foundation)이 지원하는 1000만 달러가 넘는 지원 자금을 마련하게 됐다고 이 매체는 보도했다.

라이고스의 에릭 스틴(Eric Steen) 대표는 "LG테크놀로지벤처스의 투자는 우리의 글로벌 도달 목표를 더욱 확장시키고 지금까지 지속 가능하지 않고 독성이 높으며 값 비싼 석유 생산 공정에 전적으로 의존해 온 가전제품과 같은 산업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LG와 협력하여 기존의 원유 기반의 제조 및 패키징 공정을 보다 지속 가능하고보다 안전하고 저렴한 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특수한 바이오 기반 솔루션으로 대체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