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크라운해태, ‘제7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경연대회 개최

공유
0

크라운해태, ‘제7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경연대회 개최

크라운해태제과=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크라운해태제과=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크라운해태제과는 27일 그룹연수원에서‘제7회 모여라!국악영재들’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국악영재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로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경연으로는 최대규모다.
8명 이상으로 구성된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국악팀들이 악기, 소리, 연희, 무용 등 전통국악 14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국악 명인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각 부문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지도자상 등 총 15개팀이 입상했다.

초등부 악기부문은‘경북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 소리부문은‘서울 어린이정가단 아리별’, 연희부문은‘충남 사물악공’, 무용부문은‘서울 국악학생동아리 타’가 대상을 차지했다. 유치부 악기부문은 ‘서울 아름솔유치원’, 연희부문은 ‘서울 HPS킨더하우스어학원’이 대상을 수상했다. 부문 대상 중 선정한 종합대상(교육부장관상)의 영예는 연희부문의‘충남 사물악공’에게 돌아갔다. 입상팀과 지도자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상금은 국악 꿈나무 육성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악기, 공연물품과 교육후원금으로 전달된다.

입상한 국악영재들은 크라운해태제과의 창신제, 영재국악회 등 대형 국악 공연무대에 오른다. 국악 꿈나무들이 대형무대에 올라 열정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다. 매주 일요일 오후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열리는 영재국악회는 그간 2만3천명이 관람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