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캐피탈, KB차차차 플랫폼에 AI 탑재…시스템 고도화 나서

공유
0

KB캐피탈, KB차차차 플랫폼에 AI 탑재…시스템 고도화 나서

사진=KB캐피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B캐피탈
[글로벌이코노믹 이효정 기자] KB캐피탈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을 도입한다.

KB캐피탈은 지난 29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알고리즘랩스와 KB캐피탈 AI 시스템 구축 및 AI 시스템 응용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017년에 설립된 알고리즘랩스는 연구 및 개발(R&D) 투자를 통해 AI 알고리즘과 AI 교육시스템인 'AI TUTOR'를 상용화하는데 성공해 관련 특허도 출원한 기업이다.

KB캐피탈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그로스해킹(Growth Hacking) 기법을 이용한 고객 맞춤형 중고차 추천 시스템을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 탑재한다. 온라인 방문 고객을 위한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도 제공할 계획이다.

KB캐피탈은 알고리즘랩스와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내부 인력을 선발, 교육을 통해 AI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기술은 기업의 핵심기술인 만큼 외부에 위탁하지 않고, KB캐피탈 내부 직원들이 인공지능 응용 감각을 훈련해 핵심 기술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알고리즘랩스의 AI 교육 분야인 알고리즘잡스에서 양성된 우수 인재를 선발해 채용할 예정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KB캐피탈은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알고리즘랩스와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며 "현재 고도화중인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 AI 기능을 탑재해 올 하반기에는 3.0 버전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워진 모습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효정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