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2월 한 달 경제 활력 확산에 집중

공유
0

문 대통령, 2월 한 달 경제 활력 확산에 집중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월 한 달 동안 경제활력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경제 살리기 행보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밝혔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7일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설 연휴 이후부터 경제활력을 위한 일상적인 경제 챙기기 일정을 더 폭넓고 깊이 있게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 부대변인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혁신벤처기업인 간담회를 언급, "설 연휴 이후 첫 번째 일정으로, 벤처 투자와 혁신 창업을 중심으로 벤처 1세대, 유니콘 기업인들과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8일 전국 기초단체장 대상 국정설명회에 이어 다음 주에는 스마트시티 전략보고회, 지역경제투어, 자영업자·소상공인과의 대화를 하는 등 경제 관련 행사로 2월 한 달을 채울 예정이다.

한 부대변인은 기초단체장 국정설명회와 관련,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경제정책, 사회정책, 자치분권 등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를 설명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위한 협력을 당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 주 예정된 스마트시티 전략보고회에 대해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마트화가 가져올 우리 도시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일정으로 미래형 스마트시티 선도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이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지역경제 투어 대상지는 부산으로 결정했다.

활력을 잃은 구도심을 살리기 위한 도시재생사업 프로젝트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이외에도 자영업계·소상공인 초청 대화를 통해 자영업 정책 등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 부대변인은 "자영업계와 소상공인만을 위한 청와대 초청행사는 문재인 정부가 처음"이라며 "특히 이 행사는 참석자들이 새로운 자영업 생태계 만들기 등 자영업 정책 등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지난달 중소벤처기업 대표 간담회(7일), 대기업·중견기업 대표 간담회(15일), 전국 경제투어(17일 울산·24일 대전), 공정경제장관회의(23일), 한국·민주노총 위원장 면담(25일),전자·IT산업융합전시 관람(29일), 광주형일자리 협약식 참석(31일) 등 경제 일정을 소화했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