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GS칼텍스, 셰브론USA와 LNG 장기 공급계약 체결

공유
0

[글로벌-Biz 24] GS칼텍스, 셰브론USA와 LNG 장기 공급계약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민구 기자] 미국 석유업체 셰브론이 GS칼텍스와 판매 및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셰브론 100% 자회사 셰브론USA는 이달 13일(현지시간) GS칼텍스와 판매 및 구매 계약을 새로 체결했다고 오일가스 전문매체 리그존(Rigzone)이 14일 보도했다.
양측은 이번 계약을 통해 셰브론USA가 전세계에 구축한 액화천연가스(LNG)를 한국에 제공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올해 10월부터 정식으로 발효된다.

휴 코넷(Hugh Connett) 셰브론 글로벌가스 사장은 이번 계약이 셰브론과 GS칼텍스가 지속해온 장기적인 우호관계를 보여주는 예라고 설명했다.

코넷 사장은 “셰브론과 GS칼텍스간의 협력관계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계속 성장하는 한국 시장에 LNG를 계속 공급할 수 있어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GS칼텍스는 GS에너지와 셰브론이 지분 50대 50을 갖고 있는 합작법인이다.

셰브론은 2009년 GS칼텍스와 LNG 판매 및 구매 계약을 이미 체결한 바 있다.

양사 간의 전략적 동반자 협정(SPA)은 셰브론이 고르곤 프로젝트(총 320억 달러(약 34조4202억 원) 규모의 호주 북서해안 가스전 개발사업)를 통해 얻어낸 LNG를 GS칼텍스에 20년간 공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셰브론은 고르곤 프로젝트의 지분 50%를 갖고 있다.


김민구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