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음주운전 현행범으로 체포된 현직 검사, 이번이 세번째 음주운전 적발

공유
0

음주운전 현행범으로 체포된 현직 검사, 이번이 세번째 음주운전 적발

[글로벌이코노믹 김철훈 기자] 음주운전 사고를 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가 경찰의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풀려난 현직 검사가 이번이 세번째 음주운전 적발인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예상된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서울고검 소속 김모(55) 검사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조사했으며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 검사는 지난달 27일 오후 5시 45분께 술에 취한 채 차를 몰아 서초동 자신의 아파트에 주차하려다 다른 차의 오른쪽 뒷부분을 긁고 지나간 혐의를 받았다.

김 검사는 차에서 내린 피해자의 항의를 무시하고 집으로 들어갔으며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의 음주 측정 요구도 거부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서에서 김 검사는 음주운전을 시인하고 음주 측정을 한 뒤 석방됐다. 측정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264%로 측정됐다.

문제는 김 검사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것이 이번이 세 번째라는 것이다. 과거 인천지검 차장검사로 근무하던 2015년 혈중알코올농도 0.179% 상태로 운전하다가 서울고검으로 전보되고 감봉 1개월의 징계를 받았다. 수원지검 여주지청장으로 있던 2017년에는 혈중알코올농도 0.09%의 만취 상태로 운전대를 잡았다가 적발됐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에 불구속으로 수사를 마무리하는 이유에 대해 "일반 시민과 똑같은 기준으로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판단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김철훈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