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카드 노사, 구세군에 1000만원 기부

공유
0

KB국민카드 노사, 구세군에 1000만원 기부

사진=KB국민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B국민카드
[글로벌이코노믹 이효정 기자] KB국민카드노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손잡고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KB국민카드와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KB국민카드지부는 26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노사 공동으로 조성한 기부금 1000만원을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미래지향적 노사관계 정립의 일환으로 KB국민카드 노사가 일정액을 각각 분담해 조성한 것이다.

전달된 돈은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서 운영 중인 전국 6개 아동복지시설 위탁 아동들을 위한 교육물품 지원, 자립을 위한 직업교육,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KB국민카드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에 있어 노사가 따로 없다는데 인식을 함께하고 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지부도 “복지시설에 위탁된 아동들이 여타의 아이들처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 사회 공동의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합심해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앞서 KB국민카드 노사는 지난해에도 ‘전태일 재단’의 이주 노동자 노동 환경 개선 지원, ‘금강학교’의 새터민 자녀 교육 지원, ‘구세군 서울 후생원’의 선물상자 지원 등 나눔 활동을 함께 펼치며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이효정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