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바이오고분자 필름 시장 급성장, 2025년까지 670억 달러 넘을 것"

공유
0

[글로벌-Biz 24] "바이오고분자 필름 시장 급성장, 2025년까지 670억 달러 넘을 것"

시장조사기관인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Global Market Insights)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바이오고분자 필름 시장은 급속히 증가해 2015년까지 67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 및 음료 부분에서 최근 포장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시장조사기관인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Global Market Insights)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바이오고분자 필름 시장은 급속히 증가해 2015년까지 67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 및 음료 부분에서 최근 포장재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형근 편집위원] 세계 바이오고분자 필름 시장은 급속히 증가해 2015년까지 67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기관인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Global Market Insights)는 최근 보고서에서 바이오고분자 필름이 식품 및 음료 부분에서 커다란 수요를 창출했다고 전했다.
특히 세계적으로 근로 인구 증가와 더불어 개인당 소득 증가로 인해 포장 식품 수요의 증가가 수요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오고분자는 신선식품, 테트라 팩, 스낵, 베이커리 제품, 주스 용기, 고기 포장, 음료용 컵 코팅, 필름 등에 사용되는 소재다.

세계 바이오고분자 필름시장은 소비자들의 친환경 포장재에 대한 요구 증가가 결정적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플라스틱 제조업체와 포장재 업체들이 바이오고분자 포장에 집중하고 향후 자신들의 브랜드와 고객확보를 위한 전략을 수행하는 결과로 이어져 왔다. 프리미엄 식품, 제약 제품 및 다른 소비재 제품 분야에서 유기농 포장재로의 이동은 전체 시장의 성장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 포장에서 합성 또는 석유유래 필름 사용에 대한 엄격한 규제도 결국에는 식품 및 음료 포장 산업의 수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결과적으로 세계 바이오고분자 필름시장의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바이오고분자 필름은 생체 적합성, 친환경, 원료의 확보의 용이성 같은 부가적인 장점들을 제공해 준다.

2017년 기준으로 바이오고분자 필름 시장에서 바이오유래 원료 소재는 약 40%의 점유율을 보이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높은 재생가능 성분 함량, 용이한 가공성, 외관, 밀봉성, 차단성 등이 장점으로 큰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