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2월 28일 병신(丙申)일 띠별오늘의운세,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 끊임없이 탐구하는 열의를 가져야 할 운세

공유
1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2월 28일 병신(丙申)일 띠별오늘의운세,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 끊임없이 탐구하는 열의를 가져야 할 운세

[글로벌이코노믹] 2019년 2월 28일 목요일, 띠별오늘의운세


쥐띠 84년생 : 아랫사람이 입사하여 함께 생활을 하고있지만 서로 마음을 나누지 못해 별로 아는 게 없는 상태입니다. 워크샵을 통해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가지면 좋을 듯 하며 술을 좋아한다면 업무를 마치고 술 한잔 기울이면서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세요.

72년생 : 처음부터 큰 목표를 세워 부담을 가지기보다는 작은 목표를 세워 목표에 이르게 하는 연습을 습관화 하는 것이 당신에게 도움일 될 것입니다. 성취감하나 하나가 점점 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줄 것입니다.

60년생 : 조언이라는이름으로 아랫사람을 힘들게 하고 있지는 않나요? 스스로는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아랫사람들과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의외의 대답이나올 수 있습니다. 대화를 통해 고쳐야 할 부분이 있다며 스스로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48년생 :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 끊임없이 탐구하는열의와 마음가짐이 필요한 날입니다. 시작은 미흡하더라도 끝은 창대하게 마무리 될 테니 끈기를 가지고임하시기 바랍니다.

36년생 : 오늘은 돈을 빌려달라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충분히 빌려주고 받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그냥 주는 것이 서로간의 관계를 나쁘지 않게 가져가는 방법입니다


소띠 85년생 : 활기찬 하루를 시작으로 재물 운이상승하는 날이 될 것입니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아먹는다’는말처럼 당신의 부지런함이 돈이 되는 것을 먼저 보게 될 것이며 실천을 통해 재물을 획득하게 되는 날입니다. 오늘얻게 된 재물로 자기계발을 위해 사용한다면 스스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73년생 : 항상 긴장할 필요는 없으나 무방비 상태에서방심하거나 경솔한 행동을 한다면 점점 뒤처지게 될 것이며 의욕을 잃어가게 될 수 있습니다. 환경의 변화를읽어내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계획하고 실천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61년생 : 현재의 상태를 잘 유지시키는 것만으로도벅찬 날이 될 수 있습니다. 욕심을 부리지 말고 상황을 이해하면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도록하세요.

49년생 : 하루의 피로를 매일 풀어주는 가장 좋습니다. 피로가 만성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신경 써야 할 것이며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특히 하체가 약하니 하체를 튼튼하게 하는 운동을 겸하면 더욱 좋습니다.

37년생 :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혼자보다는함께 하는 동행자가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만약 혼자 떠나게 되면 예기치 못한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호랑이띠 86년생 : 직장 내 윗사람과 아랫사람 사이에서 갈등이 높아지고 있으나 문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여 대안이나 행동을 취하지 않는다면 결정적인순간에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중간 관리자로써 당신 책임도 있으니 반성해야 할 것입니다.

74년생 : 일부러 튀려고 하기 보다는 당신에게 잘어울리도록 꾸밀 필요는 있습니다. 이미지 관리가 중요한 날이며 이로 인해 새로운 일거리가 만들어질 확률이높은 날이니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또한 좋은 평판은 신뢰를 부르니 기억하기 바랍니다.

62년생 : 오늘은 시간이 핵심입니다. 시간관리를 철저히 해야 이로워 지는 날입니다. 당연한 듯 시간을 넘긴다면 당신에게 불리한 상황이전개 될 수 있는 날이니 시간을 끌지 말고 정시에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50년생 : 게으름을 피우다가는 해야 할 일을 못하고마감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시간이 조금이라도 있을 때 딴짓 하지 말고 이 일에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38년생 : 상황이힘들어도 당신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해야 하는 날입니다. 팀이 예전 같지 않다 하더라도 주눅들게 하지는말아야 할 것입니다.


토끼띠 87년생 : 무엇보다 막힘 없이 순조롭게 진행되어야할 때입니다. 원만한 진행을 위해 사전에 시뮬레이션을 통해 전체적인 계획이 서 있어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장애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순조롭지 못할 것입니다.

75년생 : ‘굴러온 돌이 박힌 돌 뺀다’는 말이 있습니다. 당신이 그 자리를 외부 사람으로부터 지켜내려면자기계발은 물론이고 스스로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당신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도록하세요.

63년생 : 만나고 싶지 않고 보고 싶지 않지만 어쩔수 없이 함께 해야 하는 사람과 일이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찾아야 할 것입니다. 가족을생각하면서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게 좋습니다.

51년생 : 사람을 대할 때 진심을 다해야 할 것이며소수의 의견이라도 경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경청하는 마음이 있어야 상대방도 진심을 다해 당신의의견에 경청해 줄 것입니다.

39년생 :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것처럼 돈을 벌어서채워 넣어도 남는 게 없습니다. 돈이 새어나가는 곳이 없는지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용띠 88년생 : 상상을 현실화 한다는 것은 많은 시행착오와노력이 수반되어야 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상상을 해야만 현화화 시킬 수 있음도 알아야 할 것입니다.

76년생 : 당신을 향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날입니다. 질투 섞인 말도 있겠지만 당신을 아껴서 하는 쓴 소리입니다. 고쳐야 할 것은 반드시 고치는 것이 좋으며 건강과 관련한 말에 대해서는 귀담아 듣는 편이 이로울 것입니다. 건강은 누군가가 지쳐주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지켜야 하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64년생 : 아무리 듣기 좋은 말이라도 자주 하면 식상하기마련입니다. 그리고 너무 과한 맥락 없는 칭찬은 오히려 부작용을 낳을 수 있으니 유념해야 할 것입니다. 적재적소에 필요한 칭찬이 당신을 이롭게 만든다는 것을 알아야 하는 날입니다.

52년생 : 하고자 하는 의욕도 떨어지고 식욕도 떨어질수 있는 날입니다. 슬럼프는 아니나 감정이 다운되어 있으니 빨리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먹고 싶은 음식이 있다면 좋은 서비스를 받으며 기분전환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40년생 :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규칙적인 생활을통해 건강을 챙겨야 할 것입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가벼운 운동이 당신의 건강을 챙겨 줄 것입니다.


뱀띠 89년생 : 팀 문제라 팀 내에서 해결하고 싶겠지만당신의 한계를 벗어나려고 하거나 이미 벗어 났다면 빨리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골든 타임을 놓치지말고 윗사람에게 빨리 보고하는 편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77년생 : 문서나 계약과 관련해서 운이 상승하는 날입니다. 다만 정에 얽매여 감정적인 판단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려고 한다면 반드시 후회하는 상황이 발생할 것입니다. 냉철한 판단으로 계약서 내용을 꼼꼼하게 체크하도록 하세요.

65년생 : 매번 성공할 수는 없겠지만 실패를 하더라도희망이 있다면 아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기 위해 스스로가꾸준하게 노력한다면 반드시 새로운 기회는 찾아 올 것입니다.

53년생 : 아랫사람과의 관계를 개선해야 할 때입니다. 당신의 이야기만 하지 말고 서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41년생 : 절실함과 비장함을 가지고 도움을 요청하는사람을 외면하지 말고 경청해 주도록 하세요. 내용이 나쁘지 않다면 도움을 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말띠 90년생 : 윗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프로젝트에참여하니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는 날입니다. 기회이기도 하지만 성과가 좋지 못하면 당신의 능력을 의심받게되니 위협적인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실수 하지 않도록 연습하고 또 연습하도록 하세요. 편안한 마음으로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78년생 : 징검다리가 필요한 날입니다. 앞으로 전진하기 위해서는 징검다리가 반드시 필요한데 없다면 쉽게 건너 갈 수 없을 것입니다. 징검다리가 될 수 있는 무기를 꼭 만들어 가지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66년생 : 서류나 계약과 관련해서 길한 기운이 들어오는날입니다. 하지만 성과적인 측면에서는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당신혼자의 능력으로 되는 일이 아니며 팀원들간의 협업이 얼마나 잘 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날입니다.

54년생 : 순리대로 살아가야만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만약 힘든 상황에 놓여있다면 당신을 도와줄 조력자가 나와 있을 테니 함께 잘 펼쳐 나가시기라 바랍니다.

42년생 : 누적된 피로는 질병을 유발 시킬 수 있으니과로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몸에 이롭습니다. 하여 오늘 술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 91년생 : 몸에 난 상처야 시간이 지나면 치료가되지만 마음에 새겨진 상처는 치유가 쉽지 않습니다. 당신이 마음의 상처를 받듯이 상대방도 상처를 받을수 있으니 행동 하나 하나에게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79년생 : 인간관계를 소홀히 하면 안 되는 날입니다. 특히 거래처와 파트너 담당자와의 관계는 회사의 매출과도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우호적인 관계가 유지 될 수 있도록힘써야 할 것입니다. 올해 매출을 위해 새로운 기획안으로 제안해 보세요.

67년생 : 오늘은 일보다는 팀원들이 흔들리지 않도록동기를 부여해야 하는 날입니다. 대부분 시스템으로 돌아가고 있으니 큰 문제는 없겠지만 서비스를 담당하고있는 감정 노동을 하는 팀원들의 스트레스를 관리해 줘야 하는 날이니 대안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55년생 : 열정이 지나치면 방전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게 하지 않도록 하세요. 아직 가야 할 길이구만리나 됩니다.

43년생 :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점점 책임감과부담감이 커 지는 날입니다. 견디기 힘들다면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원숭이띠 92년생 : 취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번에 안되면 다음에 하면 되지’하는 생각을 버려야 할 것입니다. 기회는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준비해야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한단번의 기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도록 하세요.

80년생 : 오늘은 술을 안 먹는 것이 당신을 도와주는것입니다. 술로 인해 알리고 싶지 않는 얘기까지 말할 수 있으니 일찍 귀가하여 쉬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 술자리는 참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8년생 : 인생사 새옹지마라 했습니다. 복이 화가 되기도 하고, 화가 복이 될 수도 있는 날입니다. 당신의 마음가짐이나 생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복된 하루를 보내게 될 것입니다.

56년생 : 혈압이 높다면 오늘은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특히 스트레스로 인해 혈압이 높아질 수 있는 날이니 스트레스 받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이 안정되고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44년생 : 아침부터 온몸이 찌뿌둥하고 피곤이 몰려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하루 종일 개운하지 못할 것입니다. 더이상 무리하지 말고 가까운 병원을 찾아가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93년생 : 성장통을 겪어야 성장하는 날입니다.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말이 있듯이 젊은 시절의 고생은장래 발전을 위하여 좋은 경험이 되므로 달게 여겨야 할 것입니다. 고민하고 갈등하고 부딪치면서 성장하고안정을 찾아나가도록 하세요.

81년생 :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난다’는 말처럼 뿌린 대로 거두는 법이니 상대방을 서운하게 한다거나 상처를 주는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할 것입니다. 상대방을 배려하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면 큰 행운으로 되돌아 올 것입니다.

69년생 : 배움에는 나이가 없습니다. 모르는 것을 아는 척 해봐야 금방 들통날 것입니다. 지금도 늦지않았으니 모르는 것이 있으면 잘 알고 있는 사람에게 배우도록 하세요. 배우고 익히면 분명 활용할 곳이생길 것입니다.

57년생 : 섣부른행동이나 결정은 미련만 남기고 후회를 부를 뿐입니다. 미련이 남지 않고 후회하지 않도록 신중한 결정과계획을 세워 실행하도록 하세요.

45년생 : 하나를 얻었지만 하나는 잃게 될 수도 있는날입니다. 당신의 재능과 능력을 알아봐주는 사람이 있어 일자리를 얻었지만 이로 인해 피로가 쌓여 건강에무리가 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개띠 94년생 : 모든 것에는 ‘때’라는 것이 있습니다. 학생이라면공부를 해야 할 시기입니다. 물론 공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당신에게는 공부가 밑거름이 된다면 취업을향해 달려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82년생 : 주머니 상황이 어떤지 꼭 확인해야 하는날입니다. 충동구매로 과소비가 일어날 확률이 높은 날입니다. 후회할일을 만들지 말고 돈을 아끼도록 하세요.

70년생 : ‘중이 제 머리 못 깎는다’ 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일에 대해서는 해결사이지만 자신의 일에 관해서는서툴기만 하니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의 손을 빌려야 할 것 같습니다.

58년생 :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했습니다. 사람이 어떤 직위에 있게 되면 그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변하게마련입니다. 오늘은 당신의 직급에 맞는 품위를 유지해야 당신에게 이로울 것입니다.

46년생 : 호흡기계통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날입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가 좋지 않습니다. 바깥활동을 할 때는 마스크를꼭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집에 돌아오면 몸을 깨끗하게 씻고 따뜻한 물을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돼지띠 95년생 : 아직은 혼자의 힘으로 모든 것을해결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힘들면 부모님께 손을 벌려도 됩니다. 부끄럽다생각 말고 도움을 받도록 하세요.

83년생 : 아스팔트처럼 깔끔하게 포장된 도로가 있는가하면 포장되지 않은 덜커덕 거리는 비포장 도로가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비포장 도로를 달리는 날이니험난한 하루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곧 잘 포장된 아스팔트가 나올 테니 조금만 힘내도록 하세요.

71년생 : 욕심을 내려놓으면 세상이 달리 보일 수있습니다. 달리 보이는 세상을 자세히 살펴보면 새로운 기회라는 것이 꿈틀거리고 있을 것입니다.

59년생 : 나이를 떠나 가까운 사람의 조언이나 충고일수록흘려 듣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무엇을 잘못하고 있고 무엇이 필요한지 알았다면 이제부터는 당신의 의지가좌우하게 될 것입니다.

47년생 : 돈을 벌었다 생각했지만 주머니엔 아무것도남아있는 게 없는 날입니다. 어디에 얼마나 지출이 되어지는지 살펴보도록 하세요. 분명 허튼 곳에 빠져나가는 돈들이 있을 것입니다.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