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전자, 360도 회전하는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일본 시장 출시

공유
0

[글로벌-Biz 24] LG전자, 360도 회전하는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일본 시장 출시

일본시장에 처음으로 공기청정기 내놓아…깨끗한 공기 7.5m 도달 ‘슈팅에어기능’ 탑재

LG전자가 일본에 출시한 퓨리케어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일본에 출시한 퓨리케어
[글로벌이코노믹 박경희 기자] LG전자가 일본시장에 360도 전방향에서 공기를 빨아들여 정화하는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1일(현지 시간) 일본 현지언론매체에 따르면 LG일렉트로닉스 저팬은 일본시장에 처음으로 공기청정기 'LG PuriCare(엘지 푸리케어)'를 지난달 28일 출시했다.
이 공기청정기는 팬부착식으로 전면에서 후면까지 360도의 전방위에서 균등하게 효율성 좋게 공기를 정화시킬 수 있다고 LG측은 설명했다. 예상 판매가는 12만9470엔이다.

본체상부에 설치된 팬의 '슈팅에어기능'으로 깨끗한 공기를 최대 약 7.5m 앞까지 도달케 하고 실내를 순화하며 더러워진 공기를 가까이로 끌어와 청정하게 한다. 설치된 주변은 물론이고 거실과 주방까지 공기를 청정케 한다.

기존의 공기청정기는 깨끗한 공기를 위쪽만 보냈기 때문에 바닥족의 더러운 공기를 청정하기 힘들었다. LG의 신제품은 상하 2단으로 배치된 필터와 본체에 설치된 무수한 구멍 '에어 홀'로 360도 모든 방향의 더러운 공기를 빨아들이도록 설계됐다. 아래쪽 필터로부터 더러워진 공기를 빨아들여 깨끗한 공기를 아래쪽으로 보내기 때문에 갖난 아기나 페트의 생활공간을 안전하게 유지한다고 LG측은 지적했다.


박경희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