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포의 남북경협주 10인방 … ①아난티 ② 현대로템 ③ 부산산업 ④ 좋은사람들 ⑤ 인디에프 ⑥경농 ⑦조비 ⑧일신석재 ⑨ 용평리조트 ⑩ 엘리베이트

공유
10

공포의 남북경협주 10인방 … ①아난티 ② 현대로템 ③ 부산산업 ④ 좋은사람들 ⑤ 인디에프 ⑥경농 ⑦조비 ⑧일신석재 ⑨ 용평리조트 ⑩ 엘리베이트

무너진 로또 대박의 꿈,남북경협주 폭락 비상, 공포의 코스피 코스닥 10인방 … ①아난티 ② 현대로템 ③ 부산산업 ④ 좋은사람들 ⑤ 인디에프 ⑥경농 ⑦조비 ⑧일신석재 ⑨ 용평리조트 ⑩ 엘리베이트

무너진 로또 대박의 꿈,남북경협주 폭락 비상,  공포의 코스피 코스닥 10인방 … ①아난티 ② 현대로템 ③ 부산산업 ④ 좋은사람이미지 확대보기
무너진 로또 대박의 꿈,남북경협주 폭락 비상, 공포의 코스피 코스닥 10인방 … ①아난티 ② 현대로템 ③ 부산산업 ④ 좋은사람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무너진 로또 대박의 꿈,

남북경협주 폭락 비상, 공포의 코스피 코스닥 10인방 … ①아난티 ② 현대로템 ③ 부산산업 ④ 좋은사람들 ⑤ 인디에프 ⑥경농 ⑦조비 ⑧일신석재 ⑨ 용평리조트 ⑩ 엘리베이트
북미정상회담이 결렬되면서 남북 경협주가 폭락 비상사태를 맞고 잇다.

남북경협주 공포의 코스피 코스닥 10인방으로는 ①아난티 ② 현대로템 ③ 부산산업 ④ 좋은사람들 ⑤ 인디에프 ⑥경농 ⑦조비 ⑧일신석재 ⑨ 용평리조트 ⑩ 엘리베이트등이 거론되고 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 의장인 크리스토프 호이스겐 유엔 주재 독일 대사가 당분간 대북제재 해제 논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엔의 경제제재 완화를 기대해왔던 남북 경협주로서는 멘붕상태를 맞고 있다.

호이스겐 대사는 한국시간 2일 유엔본부에서 기자회견를 갖고 "북한의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는 비핵화'(CVID)라는 국제사회의 목표에 조금도 근접하지 못한 상태"라면서 대북제재를 논의할 단계가 전혀 아니다라고 밝혔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도 이날 워싱턴 '보수주의정치행동회의'(CPAC) 연설에서 "미국은 과거의 실패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렬되면서 지난 주말 코스피 코스닥이 폭락했다.

남북경협주로 주목 받았던 아난티는 무려 25.83%나 급락했다.

현대엘리베이터, 현대건설, 현대로템, 부산산업 등도 하락 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18.55% 떨어졌다.

현대건설(-8.04%)·현대로템(-12.20%)·부산산업(-17.38%)·경농(-21.76%)·조비(-19.22%)·일신석재(-27.30%)·용평리조트(-24.83%) 등도 크게 내렸다.

인디에프(-16.84%)·제이에스티나(-16.09%)·아시아종묘(-20%)·좋은사람들(-25.43%) 등이 일제히 급락했다.

여기에 유엔이 또 대북재재 완화 논의를 하지 않는다고 밝히면서 남북 경협주의 시름을 더 깊어지게 됐다.

남북경협주 로또 대박의 꿈은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