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광모 LG 회장 ‘형식에서 실용으로’

공유
0

구광모 LG 회장 ‘형식에서 실용으로’

임원세미나 형식 탈피한 ‘월례포럼’으로 전환

구광모 LG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글로벌이코노믹 민철 기자] LG그룹이 매년 분기별로 개최하던 임원 세미나를 월례포럼으로 전환해 진행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해 LG그룹 회장으로 올라선 구광모 회장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내부 소통 강화 차원으로 해석된다.

3일 재계에 따르면 지난해 5월 구본무 회장 별세 이후 분기별 정기 임원세미나를 잠정 중단했으며, 이번 달부터는 그 대신 한 달에 한차례 ‘LG 포럼’을 개최하기로 했다.
지난 1998년 4월부터 최근까지 약 20년간 진행된 LG임원세미나는 그룹의 임원진들의 소통 통로였다. 매번 고 구본무 회장을 비롯해 계열사 대표이사와 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진행돼왔다. 회장의 경영 메시지 창구였던 세미나에서는 명사 초청 강의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 돼 왔다.

이달부터 진행되는 월례포럼은 형식적인 행사에서 벗어나 경영 트랜드 확보, 시너지 확대 등 소통 강화를 통해 실질적인 경영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포럼의 본래 취지를 살릴 필요가 있다는 구광모 회장의 제안에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LG경제연구원이 매달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와 산업 트렌드, 사회 현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포럼 주제를 정하고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는 형태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제별로 관련성이 큰 임원들이 집중적으로 초청돼 강연을 듣고 심층토론을 진행하는 방식으로도 진행된다.

재계 관계자는 "전문가 강연과 임원 토론을 통해 학습의 깊이를 더하자는 취지에 따른 것"이라며 "구 회장이 취임 후 보여온 소탈하고 실용적인 행보와 궤를 같이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민철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