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큐브로이드, 아이들에게 코딩 교육하는 ‘코딩 블록’ 출시

공유
3

[글로벌-Biz 24] 큐브로이드, 아이들에게 코딩 교육하는 ‘코딩 블록’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김인별 기자] 전 세계가 코딩을 포함한 미래 하이테크 세계의 직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만약 어린이들도 하이 테크놀러지를 이해하고 적용한다면 어떨까. 그 상상을 한국의 교육 로봇 전문 기업 큐브로이드(CUBROID)가 ‘코딩 블록’을 출시함으로써 실현할 수 있게 됐다.

큐브로이드가 출시한 '코딩 블록'의 모습이다. (사진= 큐브로이드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큐브로이드가 출시한 '코딩 블록'의 모습이다. (사진= 큐브로이드 홈페이지)
큐브로이드는 6~8세 어린이들을 위한 자사의 코딩 교육용 스마트 토이 이름이기도 한데, 이 스마트 토이는 레고 같은 블록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어려운 코딩을 쉽게 가르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블록을 조립해 사물(로봇, 자동차 등)을 만들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블루투스 연결 모듈을 사용해 타 제품과 달리 ‘무선’으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회전하는 바퀴를 위한 모터가 장착 된 블록 ▲소리를 출력하는 블록 ▲근접 센서가 있는 블록 등 다양한 기능의 블록은 큐브로이드와 연결된 어플리케이션으로 프로그래밍 가능하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아이 폰, 안드로이드 폰으로도 큐브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편히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큐브로이드는 레고와 MIT 스크래치(Scratch)블록과 호환된다.

한편, 코딩 블록 큐브로이드는 미래형 교구로 논리적인 사고력 개발과 창의적인 놀이에 효과적이어서 최근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인별 기자 dlsquf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