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日 경제산업성, 오는 14일 e스포츠 발전 위한 세미나 개최

공유
1

[글로벌-Biz 24] 日 경제산업성, 오는 14일 e스포츠 발전 위한 세미나 개최

일본의 경제산업성이 오는 14일 도쿄에서 '일본의 e스포츠 발전을 위하여'라는 제목의 세미나를 개최한다.이미지 확대보기
일본의 경제산업성이 오는 14일 도쿄에서 '일본의 e스포츠 발전을 위하여'라는 제목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인별 기자] 일본의 경제산업성이 오는 14일 아크 모리 빌딩·제트 본부(도쿄도 미나토구 아카사카)에서 '일본의 e스포츠 발전을 위하여'라는 제목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러한 일본의 세미나 개최 배경은 전 세계적으로 고조되는 e스포츠의 인기 때문이다. 세계 시장 규모는 추정에서 현재 약 11억 달러이지만, 2022년에는 약 18억 달러로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의 e스포츠 시장 규모는 현재 50억 엔에도 미치지 못하는 상황에서 한국, 미국, 중국에 비해 적지만 선수와 대회 수를 늘리는 시장 형성기에 있다. 이에 게임 업계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 단체가 일본 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14일에 진행될 세미나 1부에선 다양한 국가의 e스포츠 시장 전문가가 ‘일본의 e스포츠 현황’과 ‘e스포츠 부문에서 앞서 있는 중국과 한국의 현황’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2부에서는 e스포츠 프로팀과 게임 커뮤니티의 운영자가 함께 향후 일본에서 e스포츠 시장이 건전하게 발전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패널 토론 형식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세미나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정원은 90명(선착순)이다.


김인별 기자 dlsquf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