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샘표 우리맛 위크 봄나물 행사 개최

공유
0

샘표 우리맛 위크 봄나물 행사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는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맛을 보고 맛을 아는 샘표 우리맛 위크-봄나물’ 행사를 개최한다.

샘표는 많은 사람들이 우리맛을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해서 즐기는 방법들을 연구하고 공유하는 ‘샘표 우리맛 프로젝트’를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한국의 식문화와 식재료, 조리법, 소스 등 우리 밥상을 이루는 요소들을 종합 연구하며, 올해의 첫 연구발표의 주제는 봄나물이다.
샘표는 봄을 대표하는 제철 식재료인 봄나물에 대한 우리맛 연구 결과를 ‘맛을 보고 맛을 아는 샘표 우리맛 위크 - 봄나물’ 행사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봄나물에 대한 소개와 봄나물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하며, 크게 ▲ ‘우리맛 체험’ ▲‘우리맛 특강’ ▲‘우리맛 워크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맛 체험 프로그램은 체험전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봄나물의 종류와 개별 특징, 조리법, 식문화 등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존과 다양한 체험존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15종의 봄나물 원물을 맛보고 향미를 체험하는 ‘향미 로드맵’, 뻔하고 지루한 봄나물 요리에 새로운 조리법을 제안하는 ‘봄나물의 새로운 발견’,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봄나물 양념장을 만들어보는 ‘양념공식’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존에서 본인이 원하는 대로 골라 체험할 수 있다.

샘표 우리맛 연구에 참여한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우리 봄나물 문화를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사찰음식의 대가 정관 스님은 ‘사찰 음식 속 우리맛, 봄나물’을 주제로, 식품영양학자인 정혜경 교수는 ‘우리 식문화 속 나물문화’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우리맛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규봉 기자 79422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