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긴급 출국금지 김학의 전 차관 최종 목적지는 태국 아닌 모리셔스 ( Mauritius) … 민주주의 지상낙원 범죄인 인도 거부 유명

공유
14

긴급 출국금지 김학의 전 차관 최종 목적지는 태국 아닌 모리셔스 ( Mauritius) … 민주주의 지상낙원 범죄인 인도 거부 유명

긴급 출국금지 김학의 전 차관 최종 목적지는  모리셔스 ( Mauritius)  출국금지 김학의 전차관 도피 최종 목적지… 민주주의 지상낙원   범죄인 인도 거부 유명이미지 확대보기
긴급 출국금지 김학의 전 차관 최종 목적지는 모리셔스 ( Mauritius) 출국금지 김학의 전차관 도피 최종 목적지… 민주주의 지상낙원 범죄인 인도 거부 유명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모리셔스가 실검 검색어로 주목을 받고 있다.

걸어서 세계속으로 모리셔스 편을 방영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ㅗ보인다.
네티즌들 사에에서는 인천공항을 통해 태국으로 나가려다 출국 금지된 김학의 법무차관의 최종 도피 목적지였다는 말이 나온다.

민주주의 성숙도가 높아 함부로 범죄인 인도를 하지 않는 나라로 유명하다.

모리셔스는 영어로 Republic of Mauritius 프랑스어로 République de Maurice로 부른다.

모리셔스는 아프리카의 동부, 인도양 남서부에 있는 섬나라이다.

마다가스카르에서 동쪽으로 약 900 km, 인도에서 남서쪽으로 약 3,943 km 떨어져 있다.

모리셔스는 본섬 이외에도 카르가도스 카라호스 제도, 로드리게스 섬, 아갈레가 제도로 구성되어 있다.
모리셔스섬은 남서쪽으로 200km정도 떨어진 프랑스의 섬 레위니옹, 북동쪽으로 570km정도 떨어진 로드리게스 섬과 함께 마스카렌 제도에 속한다.

수도는 포트루이스이다.

모리셔스는 의원 내각제 국가이며, 남아프리카 개발 공동체, 동남아프리카 공동시장, 아프리카 연합, 프랑코포니, 영국연방의 회원국이다. 주 언어는 모리스얀어, 영어, 프랑스어이다. 영어가 유일한 공용어이나, 링구아 프랑카는 모리스얀어이며, 보통 신문이나 텔레비전 방송은 프랑스어로 나온다. 소수언어로 로드리게스 크리올이 있으며 국가의 일부지역에서 쓰인다. 인도계, 아프리카계, 중국계, 프랑스계를 비롯한 다양한 민족이 살고 있다.

나폴레옹 전쟁 도중 영국의 식민지가 된 모리셔스는 1968년 영국으로부터 독립했다. 독립 후 높은 실업률과 그로 인한 민족갈등의 문제가 대두하였으나, 초대 총리인 시우사구르 람굴람(Seewoosagur Ramgoolam)이 섬유산업을 중심으로 공업화를 추진하여 이들을 해결하고 빠른 경제성장을 이루었다. 영국령이던 때부터 완전한 보통선거 등의 선진적인 정치체제를 도입한 모리셔스는 현재 민주주의 지수상 최상위의 국가 중 하나이다.

처음 유럽인들이 이 섬을 발견했을 당시 이 섬은 무인도였다. 이 섬은 조류 도도가 서식했던 유일한 지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도도는 몸무게가 무겁고 날지 못했기 때문에, 인간들이 식량으로 삼기가 쉬웠고, 결국 유럽인들이 처음 온 이후 80년도 안되어 멸종하고 말았다. 원래는 무인도였으나 1598년에 네덜란드가 식민지로 만든 이후 프랑스령을 거쳐 1810년부터 영국의 직할 식민지가 되었다. 1968년에 영 연방 내의 입헌 군주국으로 독립하였으며, 초대 총리인 람굴람의 산업 정책을 바탕으로 빠른 경제성장을 이루어냈다. 이후 1992년에 바뀐 새로운 헌법에 의하여 대통령 중심제의 공화제가 성립되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