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간적인 악마 '헬보이' 데이빗 하버의 역대 출연작은?

공유
0

인간적인 악마 '헬보이' 데이빗 하버의 역대 출연작은?

개봉 예정 영화 '헬보이' 홍보 이미지. 사진=데이빗 하버 트위터 캡쳐 이미지 확대보기
개봉 예정 영화 '헬보이' 홍보 이미지. 사진=데이빗 하버 트위터 캡쳐
[글로벌이코노믹 김철훈 기자] 험상궂은 외모 속에 인간미와 귀여움까지 갖고 있는 신개념 악마 '헬보이'가 온라인에서 화제인 가운데 영화 '헬보이' 주연으로 캐스팅 된 데이빗 하버의 역대 출연작에 관심이 모아진다.

데이빗 하버는 1975년생의 중견 배우 겸 탤런트로 다수의 영화와 TV 드라마에 출연했다.
주요 출연 영화로 톰 크루즈 주연의 '우주전쟁', 다니엘 크레이그 주연의 '007 퀀텀 오브 솔러스', 세스 로건 주연의 '그린 호넷', 리암 니슨 주연의 '툼스톤', 그리고 미국 드라마 '뉴스룸' 등에 조연 또는 단역으로 출연했다.

2018년 23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TV 부문 드라마 시리즈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영화 '헬보이'는 처음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 론 펄먼, 존 허트, 셀마 블레어 주연으로 2004년 개봉돼 새로운 콘셉트의 악마를 선보였다.

지옥에서 소환된 악마지만 인간에 의해 길러져 인간의 연민을 느끼고 악에 맞서 싸우는 '몬스터 헌터'다.

인간의 눈에 '못생긴' 외모임을 본인 스스로 알고 수줍음을 잘 타며 인간과 사랑에 빠지는 '헬보이'는 인간보다 더 인간적이다.

새로 개봉하는 '헬보이'는 닐 마샬 감독, 데이빗 하버, 밀라 요보비치 주연이다.

김철훈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