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과기정통부, 대국민 ICT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 개최

공유
0

과기정통부, 대국민 ICT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개발(R&D)에 직접 반영하는 ‘2019년도 대국민 ICT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개발(R&D)에 직접 반영하는 ‘2019년도 대국민 ICT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최지웅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개발(R&D)에 직접 반영하는 ‘2019년도 대국민 ICT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체감하는 국민생활문제 및 국가·사회적 난제 해결과 세계 최고 수준의 고위험·도전형 국가 R&D를 추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공모는 ‘아이디어 부문’과 ‘R&D 과제기획 부문’으로 진행된다. 아이디어 부문은 일반국민, 학생,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ICT 기반 국민생활문제 및 국가·사회적 난제 해결 이외에도 제도개선, 성과확산 등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은다. R&D 과제기획 부문은 연구 및 산업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미래 혁신성장 창출이 유망한 세계 최고 수준의 고위험·도전형 연구과제 제안요청서(RFP)가 대상이다.

이번 공모전의 상금은 총 2350만원이다. 심사를 거쳐 12개 우수 제안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와 제안서는 오는 2020년 과기정통부의 신규 연구개발 과제 기획에 적극 반영해 관련 기술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 참여는 6월14일까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에서 발굴된 우수한 아이디어가 미래 혁신성장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하며, ICT R&D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지웅 기자 jway091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