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현대차 이온, 인도서 단종…공식웹사이트에서도 삭제

공유
2

[글로벌-Biz 24] 현대차 이온, 인도서 단종…공식웹사이트에서도 삭제

2011년 출시 후 8년만에 역사 속으로…산토로 판매에 주력할 듯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지균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보급형 승용차 이온 해치백의 생산을 중단했다. 이온 해치백은 공식적으로 회사 웹 사이트에서도 삭제됐다.

27일(현지 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현대차 이온해치백은 인도 시장에서 2011년에 처음 출시됐으며 8년 만에 인도시장에서 사라지게 됐다.
현대차 이온 해치백의 단종은 이온처럼 트렁크 문이 위로 열리는 차종의 경우 앞으로 충돌 테스트와 2019년의 안전 규칙 규범에 적합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인도 시장에서의 트렁크 문이 위로 열리는 자동차의 판매 부진도 단종 조치에 적지않게 작용했다.

현대차 이온은 초기에 55마력에 배기량 814cc의 가솔린 엔진이었으나 트렁크 문이 위로 열리는 자동차는 표준의 5단 매뉴얼 기어 박스에 어울리게 개발한 현대차의 3실린더 '카파' 엔진 6마력으로 교체되어 판매되어 왔다.

현대차는 대체 라인업으로 산토르 판매에 나선다. 가격은 이온보다 약간 비싸지만 산토로에는 최신 기능과 장비가 장착되어 있다. 또 향후 모든 안전 및 충돌 테스트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현대차는 산토르가 인도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균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