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업] 파리바게뜨 교촌 롯데리아 外

공유
0

[창업] 파리바게뜨 교촌 롯데리아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파리바게뜨, 톈진에 제빵공장 준공


파리바게뜨=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파리바게뜨=제공


파리바게뜨는 중국 톈진(天津)에 ‘SPC톈진공장’을 준공했다고 28일 밝혔다. ‘SPC톈진공장’은 기존 베이징 공장을 이전·확장한 것이다. SPC그룹이 보유한 12개 해외 생산시설 중 가장 크다. 주요 품목인 빵과 케이크류뿐 아니라 가공채소와 소스류 등 390여개 품목을 생산할 수 있다. SPC그룹은 톈진공장 준공을 통해 중국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교촌, ‘닭갈비 볶음밥’ 2종


교촌에프앤비는 ‘교촌 닭갈비 볶음밥’ 가정간편식(HMR) 2종을 출시하고 위메프를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가정간편식 제품은 ‘교촌 닭갈비 볶음밥’과 ‘교촌 궁중 닭갈비 볶음밥’ 총 2종이다. 28일 하루 동안 ‘위메프 게릴라특가’에서 세트(4팩 구성) 2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낱개 제품을 2팩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리아, 포켓몬 스노우볼 ‘프리미엄 벚꽃 에디션’ 출시


롯데리아는 지난해 품절 대란을 일으킨 포켓몬 스노우볼 ‘벚꽃 에디션’의 프리미엄 버전을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롯데리아 포켓몬 스노우볼 ‘프리미엄 벚꽃 에디션’은 포켓몬 캐릭터 4종(피카츄·꼬부기·토게피·님피아)으로 구성됐다. 봄 느낌이 흠씬 묻어나는 분홍빛 벚꽃 글리터가 흩날리는 것이 특징이다. 스노우볼 전체를 한 그루의 벚꽃나무로 표현했다.

◇BBQ, 멤버십 ‘딹 포인트’ 도입


제너시스BBQ는 다음달 1일부터 치킨업계 최초로 ‘딹 포인트’ 멤버십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BBQ는 고객이 멤버십을 이용해 구매할 경우 결재 금액의 5%를 적립하게 되고, 두 번째 구매부터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국내 최고 보안시스템을 갖춘 NHN 페이코와 협업해 개인정보보호는 물론 간편결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