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스라엘 달 탐사호, 달에서 바라본 경이로운 일출 영상 공개

공유
0

이스라엘 달 탐사호, 달에서 바라본 경이로운 일출 영상 공개

이스라엘 비영리기업 ‘스페이스IL’은 지난 24일(현지시각) 트위터를 통해 달에서 포착된 일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스페이스IL 유튜브 영상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이스라엘 비영리기업 ‘스페이스IL’은 지난 24일(현지시각) 트위터를 통해 달에서 포착된 일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스페이스IL 유튜브 영상 캡쳐)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이스라엘 달 탐사호 ‘베레시트(Beresheet)’가 달에서 바라본 일출 영상을 포착해 지구로 전송했다.

이스라엘 비영리기업 ‘스페이스IL’은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각) 트위터(@TeamSpaceIL)를 통해 지구와 태양의 상호작용이 담긴 이 영상을 공개했고 “지구가 태양을 가리고 있다가 이내 태양의 노출에 의해 만들어지는 빛을 내뿜고 있다” 고 설명했다.
역대 달 탐사 로봇 중에 가장 작은 크기인 베레시트. (사진=스페이스IL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역대 달 탐사 로봇 중에 가장 작은 크기인 베레시트. (사진=스페이스IL홈페이지)

베레시트는 스페이스IL팀이 제작한 달 탐사 로봇으로서 달에서의 2~3일간 착륙 활동을 기록할 예정이다. 달의 자기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자력 측정 장치 등이 탑재됐다. 지난 5일에는 지구가 선명하게 보이는 셀프카메라 사진을 찍어 지구로 전송하기도 했다.

베레시트가 찍은 셀프카메라 사진. (사진=스페이스IL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베레시트가 찍은 셀프카메라 사진. (사진=스페이스IL홈페이지)

스페이스IL 팀은 당초 2000만 달러(약 227억)의 상금이 걸린 '구글 루나 X프라이즈(Lunar Xprize)' 대회 참가를 위해 결성됐지만 대회 마지막 관문을 어떤 팀도 통과하지 못하면서 수상이 무산됐다. 그러나 이들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이 베레시트 로봇을 지난달 21일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 팔콘9’ 로켓에 실어 우주로 보냈다. 착륙일은 발사 두 달 뒤인 다음달 11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베레시트호가 무사히 달에 착륙하면 이스라엘은 소련, 미국, 중국에 이어 네 번째로 달 표면에 우주선을 착륙시킨 국가이자 세계 최초로 민간 달 착륙선을 가진 국가가 된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