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베트남 신규 LCC 뱀부항공, 에어버스 항공기 50대 구매

공유
1

[글로벌-Biz 24] 베트남 신규 LCC 뱀부항공, 에어버스 항공기 50대 구매

에어버스 A321네오 기종…2022년 비행기 첫 인도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베트남의 신규 저비용항공사(LCC) 뱀부항공(Bamboo Airways)이 에어버스와 항공기 50대를 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로이터통신은 28일(현지시간) "찐반 꾸엣 뱀부항공 회장이 에어버스와 A321 네오(NEO) 기종 항공기 50대를 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며 "구체적인 계약금액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2022년 첫 비행기가 인도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찐반 꾸엣 회장은 "지난달 에어버스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포함됐던 항공기 24대를 이번 합의문에 포함시켰다"며 "단거리 노선에는 에어버스 항공기를, 장거리 노선에는 보잉 항공기를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지난달 베트남이 국제항공표준을 준수해 베트남 항공사의 미국 비행과 미국 항공사와의 계약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뱀부항공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베트남을 방문했을 당시 미국 측과 보잉의 737기종 10대를 30억 달러에 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뱀부항공은 베트남 부동산그룹 FLC 출자로 설립됐으며, 지난해 7월 베트남 정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았다. 올해 1월 베트남 국내선 운항을 시작한 뱀부항공은 오는 4월 한국, 일본, 싱가포르 노선을 취항할 예정이며 올해 말 미주노선 취항을 계획하고 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