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신세계百 갤러리아百 AK플라자 外

공유
0

[오늘 여기!] 신세계百 갤러리아百 AK플라자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신세계백화점, 공기질 관리위한 5대 개선책 추진


신세계백화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백화점=제공


신세계백화점은 매장을 찾는 고객과 매장에서 근무하는 사원들을 위해 점포 내 미세먼지를 국내 4대산 수준으로 관리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31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이 추진하는 공기질 개선책은 ▲공조기 필터 성능 강화 ▲공조기 내부 관리 ▲모든 출입구 에어커튼·흡입매트 설치 ▲공기질 측정센서 설치 ▲스마트 환기시스템 구축 총 5가지다.

◇갤러리아백화점, 화산석 방향제 인기


갤러리아백화점은 화산석으로 만들어진 이색적인 방향제가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화산석 방향제는 자연에서 채취된 천연 화산석으로 만들어졌으며, 화산석은 중금속을 흡착하는 성질과 자체 흡착 및 탈취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기구멍이 많은 화산석을 일정 기간 동안 오일에 숙성시켜 발향시키는 원리다.

◇AK플라자, ‘제주 양식 참다랑어’ 판매


AK플라자 분당점은 지하1층 ‘분당의 부엌’ 식품관에서 백화점 최초로 제주도에서 양식한 태평양 참다랑어(참치)를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AK플라자의 세일 테마인 ‘제주를 담다’를 기념해 제주외해양식 영어조합법인과 협업으로 제주도에서 양식한 태평양 참다랑어를 선보이게 됐다. 우리나라는 2015년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참다랑어 인공종묘에 성공했다.

◇신세계TV쇼핑, '쇼! 극한혜택' 이벤트 실시


신세계TV쇼핑은 ‘쇼! 극한혜택’ 이벤트를 다음에도 이어간다. ‘쇼! 극한혜택’은 평일 저녁 8시 35분부터 9시 35분까지 홈쇼핑 판매 황금 시간대에 방송되는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20%의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지난 11일부터 29일까지 ‘쇼! 극한혜택’ 방송 중 신세계TV쇼핑의 매출은 당초 목표 대비 50% 초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존, ‘2019 삼성증권 GTOUR 1차 대회’ 염돈웅 우승


골프존은 30일 대전 유성구 골프존조이마루 전용 경기장에서 열린 ‘2019 삼성증권 GTOUR 1차 대회’에서 염돈웅이 최종 합계 19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염돈웅은 17시즌 GTOUR 마지막 대회에서 데뷔한 신예로 지난해 GTOUR 정규투어 7차 대회에서 우승하며 GTOUR 출전 1년도 안 돼 우승을 차지했다.

◇골프존문화재단, ‘2019 골프존문화재단배 전국 장애인 골프대축제' 성료


골프존문화재단은 지난 28일, 29일 양일간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와 골프존카운티 안성H에서 진행된 ‘2019 골프존문화재단배 전국 장애인 골프대축제’를 성료했다고 31일 밝혔다. ‘2019 골프존문화재단배 전국 장애인 골프대축제’는 ‘골프’로 하나 되는 장애인들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화합에 대한 인식 제고 등을 위해 마련됐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