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롯데면세점 현대百 티몬 外

공유
0

[오늘 여기!] 롯데면세점 현대百 티몬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면세점, 고객중심경영 가속화


롯데면세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면세점=제공


롯데면세점은 1일 소비자 권익 인식제고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도입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CCM은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계속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해 부여하는 일종의 인증서다.

◇현대백화점, 'H-컨템포러리 페어' 개최


현대백화점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서 'H-컨템포러리 페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40여개 국내외 유명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로 신상품 10% 할인, 구매금액대별로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별로 텀블러, 에코백, 파우치 등 구매 사은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티몬, 2일 ‘리워드데이’ 개최


티몬은 매월 2일을 ‘리워드데이’로 지정하고 하루 동안 전 상품 한도 제한 없이 구매 금액의 1% 또는 5%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212타임, 타임어택, 타임베스트, 모닝타임, 심야타임, 나이트타임, 총 6개의 타임기획전에서 구매하면 5%, 해당 매장을 제외한 나머지 전 상품은 1% 리워드가 제공된다.

◇갤러리아명품관, ‘비바! 이탈리아’ 시즌 3 개최


갤러리아백화점은 이탈리아무역공사와 함께 오는 5일부터 18일까지 압구정동 갤러리아명품관에서 ‘비바! 이탈리아 (VIVA! ITALIA)’ 시즌 3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패셔니스타 닉 우스터 방문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들의 MTM/MTO 서비스 ▲이탈리아 브랜드 할인 및 기프트 증정 ▲로마 럭셔리 호텔 경품 이벤트 ▲트러플 쿠킹 클래스 등을 준비했다.

◇CJ ENM 오쇼핑, ‘최화정쇼’ 론칭 3주년


CJ ENM 오쇼핑부문은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쇼’가 지난 2016년 4월 6일 첫 방송 이후 론칭 3주년을 맞는다고 2일 밝혔다. 최화정쇼를 통해 유명해진 제품으로는 ‘시메오 티메이커’, ‘에이비팜 솔트크림’, ‘서분례 명인 청국장’ 등이 있다. 최화정쇼 방송의 차별점은 상품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것이다.

◇별마당 도서관, ‘자연이 주는 위대한 위로’ 강연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은 식목일을 맞아 ‘자연이 주는 위대한 위로’라는 테마 강연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3일에는 ‘초록향기 가득: 반려식물 인테리어’의 저자 송현희 작가가 ‘반려식물과의 일상 즐기기’라는 주제로 생활 속 가드닝 이야기를 진행한다. 4일에는 40년간 전 세계를 돌며 나무를 만난 내촌목공소 김민식 고문이 ‘나무의 시간’을 진행한다.

◇ 세븐일레븐, 독일 다름슈타트 비즈니스 스쿨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방문


세븐일레븐은 1일 독일 다름슈타트 비즈니스 스쿨 대학생 및 관계자 30여명이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매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에서 인공지능 결제로봇 '브니', '핸드페이', '바이오 인식 스피드 게이트', '스마트 CCTV' 등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의 핵심 기술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자랜드, '혼수 이사 대축제' 프로모션


전자랜드는 이사 및 웨딩 시즌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혼수 이사 대축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프리미엄 제품 구매 고객에게 LED TV를 제공한다. LED TV는 삼성전자 또는 LG전자 브랜드 중 단일브랜드로 700만원 이상 구매하면서 총 결제 금액이 10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제공된다.

◇현대IT&E, ‘VR스테이션’ 팝업스토어 운영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전문기업인 현대IT&E는 LG유플러스와 업무 제휴를 통해 ‘VR스테이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IT&E는 다음달까지 LG유플러스가 강남역 인근에 선보이는 5G스토어 ‘일상로5G길’ 내에 ‘VR스테이션’ 체험존을 열어 방문 고객들에게 VR스테이션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 ‘44특가’


위메프는 오는 12일까지 ‘44특가’를 진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2일과 3일에는 매 시각 선착순으로 낱말 퍼즐을 진행하고 할인 쿠폰을 100%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 ID당 1일 1회 적립 받을 수 있고, 12일까지 다양한 적립 이벤트가 이어진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위메프 웹과 앱, 포털 검색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