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신세계百 신라아이파크면세점 GS리테일 外

공유
0

[오늘 여기!] 신세계百 신라아이파크면세점 GS리테일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신세계백화점, 침대 매출 5년 동안 5배 증가


신세계백화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백화점=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침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 2014년 3.0%에 불과했던 매출 신장률이 지난해 14.7%까지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꿀잠’만 잘 수 있다면 고가의 아이템에도 지갑을 선뜻 여는 고객들이 그만큼 늘었다고 풀이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침대·침구 등 다양한 생활 장르 용품을 판매하는 ‘메종 드 신세계’를 전 점포에서 진행한다.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 오픈 3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은 3일 오픈 3주년을 맞이해 고객 감사 이벤트 ‘한 달 내내 신아(신라아이파크)의 생일 파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4일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 오픈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로, 4월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축하 댓글 경품 이벤트’, ‘N주년 기념’, ‘3주년 삼박한 딜’, 등 다양한 기념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심플리쿡,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심플리쿡은 올해 안에 '하루 1만개 판매 달성'을 목표로 세우고 판매망과 메뉴 확대에 힘쓰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온라인 기반으로 시작했던 심플리쿡은 지난해 말부터 GS25, GS수퍼마켓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온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채널에 적합한 상품을 운영할 방침이다.

◇롯데쇼핑, 야외 나들이 상품 행사


롯데쇼핑 각 계열사는 4월 한달 간 봄 나들이 관련 상품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선글라스 행사를 열고 다양한 슈즈 상품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한우 1등급 전품목을 최대 45% 할인 판매한다. 롭스는 야외활동시 피부 건강을 위한 필수품인 선크림을 선보인다. ‘AHC 내추럴 썬스틱(20g)’을 20% 할인 판매한다.

◇위메프, 3년 연속 손익개선


위메프는 지난해 실적 최종 집계 결과 연간 거래액 5조4000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손실은 각각 4294억원, 390억원으로 집계됐다. 3년 연속 손익을 개선했다. 위메프는 지난해 6월 포괄임금제 폐지에 따라 인력을 충원하고, 초과근무 수당을 추가 지급하며 인건비 지출이 340억원 이상 증가했으나 안정적 손익구조 기반을 마련했다.

◇티몬, 1일 티몬데이 일매출 역대신기록 경신


티몬은 지난 1일 만우절날 진행한 티몬데이에서 창립 이후 역대 하루 최고 매출을 달성했으며, 기존 최대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해 12월 3일 첫 티몬데이와 비교해 ▲매출 60%, ▲구매건수 42%, ▲구매수량 25% 각각 증가하며 신기록을 경신했다고 3일 밝혔다. 티몬은 이커머스 비수기로 구분되는 시기에 기록된 성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는 입장이다.

◇이베이코리아,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 매거진 판매


이베이코리아는 방탄소년단(이하 BTS) 디아이콘(Dicon) 매거진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와 ‘BTS 히스토리북’ 세트를 오는 14일까지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을 비롯, G마켓과 옥션을 통해 단독 예약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디아이콘은 디스패치가 만드는 포토 매거진이다. 지난해 2월 발행했던 한국어판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은 5일 만에 완판됐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