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 현장!] 이마트 롯데홈쇼핑 세븐일레븐 外

공유
0

[유통 현장!] 이마트 롯데홈쇼핑 세븐일레븐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이마트, 50형 일렉트로맨 UHD TV 선봬


이마트=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제공


이마트는 50형(125㎝) ‘일렉트로맨 스마트 UHD TV’를 39만9000원에 국민가격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일렉트로맨 50형 스마트 UHD TV는 이마트와 티지앤컴퍼니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중국 OEM 전문 가전 기업을 통해 생산한다. 이마트 자체 캐릭터 일렉트로맨을 UI에 적용해 재밌는 이미지로 펀(fun)한 요소를 더했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 오픈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Molive)’를 오픈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확대를 통해 모바일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오픈을 통해 콘텐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과 실시간 소통도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 모바일 생방송 편성을 주 2회에서 3회로 확대하고 유튜브 채널도 개설한다.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투명컵커피' 출시


세븐일레븐은 투명 패키지를 활용한 '세븐셀렉트 투명컵커피(1800원)'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셀렉트 투명컵커피'는 아메리카노, 라떼 등 두 가지 맛으로 기존 컵커피 상품들과 다르게 내용물이 보이는 투명 패키지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상품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남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투명 패키지를 적용했다.

◇신세계TV쇼핑, 생방송 포맷 ‘오싹한 라이브’ 론칭


신세계TV쇼핑은 생방송 미디어 커머스 ‘오싹한 라이브(오늘의 싸군 라이브)’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유튜브와 신세계TV쇼핑 앱을 통해 매주 수요일 낮 12시부터 30분 동안 방송되는 ‘오싹한 라이브’는 점심시간에 휴대전화로 가볍게 시청하는 직장인들이 주요 타겟이다. 모바일 전용 스튜디오를 적극 활용해 재미있고 역동적이며 신선한 생방송을 선보일 계획이다.

◇쿠팡, ‘북포라이프’ 신규 테마 ‘부모생활백서’ 오픈


쿠팡은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의 9번째 테마로 ‘부모생활백서’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쿠팡은 가족의 달을 앞두고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도서와 관련 상품들을 제안한다. ‘가족과의 시간’, ‘자녀를 위한 교육’, ‘부모의 자유시간’ 3가지 테마로 구성해 대상별로 도서 외에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추천 아이템을 모았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