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GS리테일 롯데몰 롯데e커머스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GS리테일 롯데몰 롯데e커머스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강남권 GS나누미 봉사단, 강남장애인복지관서 봉사활동


GS리테일=제공이미지 확대보기
GS리테일=제공


GS리테일은 지난 2월 20일 GS리테일 홈페이지 내 ‘고객의 소리’에 한 사회복지사로부터 장문의 글이 접수됐다고 3일 밝혔다. 강남장애인복지관에서 꾸준히 봉사를 하고 있는 ‘GS25 강남권 GS나누미’를 자랑하고 싶다며 시작된 글이다. ‘강남권 GS나누미 봉사단’은 2016년 1월부터 매달 한번씩 강남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목욕탕을 청소하고 있다.

◇롯데몰, 친환경 이벤트 ‘자연을 Take out 하세요’ 실시


롯데자산개발은 식목일을 맞아 롯데월드몰과 롯데몰(수원점·은평점·김포공항점)에서 테이크아웃 컵에 식물을 담아주는 친환경 이벤트 ‘자연을 Take out 하세요’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이 테이크아웃 컵을 가져오기만 하면, 컵 외부에 스티커를 붙여 예쁘게 꾸며주고, 컵에 분갈이 흙과 다육식물을 옮겨주는 친환경 이벤트다.

◇롯데e커머스, '남산 숲 가꾸기' 봉사활동 펼쳐


롯데e커머스는 샤롯데봉사단이 식목일을 맞아 2일 서울시 중구 남산공원 야외식물원 야생화공원에서 '남산 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김경호 롯데e커머스 대표를 포함해 총 5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야생화공원 120㎡ 면적에 금낭화 등 21종의 야생화를 심고 거름주기 활동을 했다.

◇롯데월드, 사회공헌활동 ‘놀 권리 캠페인’ 전개


롯데월드는 2일 ‘놀 권리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놀 권리 캠페인’은 ‘Play your World(놀이로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무한경쟁 사회에서 대한민국 국민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놀이’에 대한 가치 존중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 롯데월드 개원 30주년 기념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연계해 운영하는 특별 사회공헌활동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