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이마트 AK몰 롯데면세점 外

공유
2

[오늘 여기!] 이마트 AK몰 롯데면세점 外

◇이마트 “막걸리, 젊은 감성·고급화 전략 앞세워 부활”


이마트=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제공


이마트는 최근 3년간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막걸리가 2018년에 이어 2019년 1분기에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나가며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는 막걸리 제조업체들이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젊은 감성의 막걸리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동시에 프리미엄 막걸리 대중화에 나섰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AK몰, ‘대한 쇼핑 만세, 위대한 쇼핑’ 이벤트


AK몰은 오는 11일까지 ‘대한 쇼핑 만세, 위대한 쇼핑(WE 大韓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4월 11일 단 하루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AK몰 MD가 선정한 뷰티 및 식음료 아이템을 100%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를 진행하고, 핸드크림을 100원에 판매한다.

◇롯데면세점, 마켓컬리와 2차 콜라보


롯데면세점은 마켓컬리와 8일부터 14일까지 2차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 ‘Trip to Gourmet City'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더욱 강화된 혜택으로 롯데인터넷면세점 고객들을 맞이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은 유럽 각 도시의 미식 상품들을 한 곳에 모은 마켓컬리 기획전 상품을 구매한 회원들에게 롯데인터넷면세점 제휴머니 20달러 및 스페셜드림 5달러를 제공한다.

◇전자랜드, 미세먼지 가전 판매량 증가


전자랜드는 미세먼지 대표 가전제품들의 2019년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전자랜드의 공기청정기 2019년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 청소기는 31%, 의류관리기는 179% 성장했다. 전자랜드는 이같은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해 오는 30일까지 ‘미세먼지 케어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일산점서 ‘커피 페스타’ 개최


롯데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일산점에서 ‘커피 페스타’를 열어, 커피머신, 원두 등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네스프레소, 드롱기 등의 커피 머신 브랜드와 함께 롯데백화점이 롯데푸드와 함께 개발한 로스팅 커피 브랜드 '온드(ONDE)'를 비롯한 다양한 커피 브랜드, 디저트 브랜드를 선보인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