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청호나이스, 베트남에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조립공장 만든다

공유
1

[글로벌-Biz 24] 청호나이스, 베트남에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조립공장 만든다

베트남 북부 박닌성에 한국서 부품과 필터 수입해 조립하는 방식…현재 20개이상 제품 생산

자동 로봇을 이용한 청호나이스의 베트남 필터생산 라인.이미지 확대보기
자동 로봇을 이용한 청호나이스의 베트남 필터생산 라인.
청호나이스가 베트남에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를 제조하는 대규모 조립공장을 세운다.

10일(현지 시간) 베트남 현지매체에 따르면 청호나이스는 베트남 북부 홍강 삼각주 지역에 위치한 박닌(Bac Ninh)성에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수천만대를 생산할 조립공장을 설치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청호나이스는 한국으로부터 필터와 부품들을 수입해 조립하는 방식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마이크로필터 등 청호나이스 자회사 2곳에 역침투막(RO)과 나노기술필터를 제공하며 MCM이 최소부품을 생산한다.

청호나이스 정수기는 순수한 음료수를 제공하기 위해 4개의 역침투막이 사용되며 자연수순환기술(NWPW), 자연세정기술(ACS), 바이오세라피기술(BST)도 적용된다.

공기청정기는 고품질 필터와 ACI 소독, 공해 센서, LED 오염 경고, 다기능 통합 등과 같은 새로운 세정 기술이 사용되며 자동차 내부공기를 제습, 가습 및 여과시킨다.

청호나이스는 현재 베트남시장에서 20종류 이상의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를 제조하고 있으며 1200명이 넘는 관리자와 6500명의 종업원, 35곳의 영업점, 수백개의 영업소와 24시간 운영되는 서비스 센터를 두고 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